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설치형 블로그인 업글타일,텍스타일,텍스트큐브 등도 자유성을 추구하는데 그것을 뺐다. 그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였다. 설치형 블로그는 무조건 자유성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나는 티스토리는 자유성이 많다는 말보다 직접 자유성을 사용한 티스토리를 보여주고 싶다. 100번 말하는 것보다 1번 보는 것이 좋잖아요. 아래 소개하는 사이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유성을 100% 사용한 사이트이고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에서는 못하니 하려고 하지 말자.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제한이 많아 아래 소개하는 블로그처럼 할 수 없는데 하려고 헛고생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


아래 왼쪽에서 차례로 T월드 블로그,삼성 투모로우, Beer2DAY이고 변경이 많이 돼서 정말 티스토리가 맞을까 생각할 것 같아 적는다. 주소 마지막에 /m을 해보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가 나와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로 blog.sktworld.co.kr라고 하면 마지막에 /m을 더하는 것인데 그러면 blog.sktworld.co.kr/m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하면 기본적으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한다.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 스킨도 제공한다. 그래도 의심된다면 마음대로 생각하기.... 참고로 티스토리는 영어로 tistory라고 하고, 아래는 100% 티스토리이고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나온다.


 티월드
- T 월드 -

 beer2day
- Beer2DAY -

 

                  

              - 대문블로그 -                                         - 씨디맨의 컴퓨터 이야기 -            


위에 소개하는 사이트만큼 디자인이 뛰어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가 있다면 댓글에 그 주소를 적어주기 바란다. 자유성이 거의 없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위와 같은 블로그는 없다.. 만약 위 블로그에서 처럼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블로그가 필요하다면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답이 아니다라는 것도 알았으면 한다.


콘텐츠가 아닌 얼마나 다이나믹하게 만들었는가하고  자유성을 활용했는가 측면만 보았으니 오해말기 바란다. 그외 많은 티스토리는 여기에서 볼 수 있고 거의 티스토리이다. 블로그가 티스토리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2012/10/01 -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라는 생각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된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위에서는 티스토리였고 아래에 워드프레스(Wordpress) 몇 개의 사이트를 소개하겠는데 필자의 기준으로 흉내내고 싶다고 생각한 디자인이 좋은 블로그이다. 그러니 그 블로그에서 다루는 내용과 상관이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국내에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블로그에서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많이 알지 못해 아쉽다. 그래서 소개하지 못해 아쉬울 뿐이다. 


외국사이트는 눈이 뛰어나올 굉장한 사이트가 많은데....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 인기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것 같다. 아래 두 개의 사이트는 http://infinite.metapresso.com/는 워드프레스이고 아래 두 개를 만들었다. 어떻게 알았냐면 소스를 보면 알 수 있다. 소스를 보면 그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서 사용한 테마(스킨)은 유료 테마라고 짐작했는데 직접 만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LG전자

 - LG 전자 -

 gs칼텍스

- GS 칼텍스 -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호스팅에 설치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http://ko.wordpress.com 처럼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착각하지 말기 바란다. 워드프레스를 맛보기 위해 http://ko.wordpress.com을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http://ko.wordpress.com에서 서비스하는 워드프레스 서비스는 제약 덩어리이다. 위와 같은 다이나믹한 것을 바란다면.....


  1. 위에서 말하고자 한 것은 블로그가 멋있으니 보라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는 자유성이 많다는 것을 보라는 것이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는 자유성과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았으면 하는 것도 있다. 만약 티스토리를 하다가 네이버 블로그으로 이사간다면 쉽고 기능은 많은데 자유성이 없어 답답할 것이다. 
  2. 멋있지만 자유성을 있는 대신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왕초보라도 버튼 몇 번으로 블로그를 1단, 2단,3단으로 할 수 있고 사이드바도 접을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정말 간단하다. 티스토리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데 HTML,CSS,치환자를 알아야 되는 고급단계로 어렵다. 이 말은 티스토리에서 자유성을 사용하는 것은 어렵다는 말을 하고 싶다는 것이다. 단지 디자인이 멋있어서 하려고 한다면 티스토리를 얼마하지 못하고 아마 쉬운 네이버 블로그로 갈 것이다. 티스토리는 자유성도 많아 위 블로그처럼 멋있게 만들 수 있지만 그렇게 하기까지는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