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통계프로그램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이 두 개의 통계 프로그램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모두 이용할 수 있고,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전에 해봤는데 구글 애널리틱스는 됐는데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안됐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저의 제 2 블로그인 http://learn7.tistory.com 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었습니다. 이제는 설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시간이 흐른 후에는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블로그(블로거)가 아래 그림처럼 구글 애널리틱스의 ID(웹로그 분석 웹 속성 ID) 입력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얻는 것처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하면 네이버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하잖아요. 참고로 구글 블로그(블로거)에서 톧계는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간단히 구글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제가 추천하는 통계 프로그램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을 적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많고 다양한 통계 제공


개인적으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보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권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데이터도 좋고 무엇보다다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하면 자세한 통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많은 데이터에서 브라우저 통계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브라우저 통계를 보세요. 참고로 Intet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Chrome은 크롬,Safari는 사파리,Firefox는 파이어폭스입니다.


위는 올해의 브라우저 통계에 대한 것이고 아래 그림은  작년과 비교하여 브라우저 통계를 비교한 그림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경우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복잡할 수 있을 것인데 많이 접하면 복잡하다는 생각은 없어질 것입니다. 오래접하다보면 복잡하기 보다는 원하는 정보를 많이 제공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도 최고는 구글 애널리틱스는 애드센스 통계도 제공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하면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애드센스를 한다면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하면 아래 그림처럼 자세한 애드센스 통계를  보여줍니다. 어느 페이지에서 얼마의 수익이 났고 클릭률,노출 등 정말 자세히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자세한 통계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연결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아래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일부인데  특별히 구글 애널리틱스에 비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권할만한 특징이 없습니다.그러나 지금은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비하면 볼 품이 없지만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구글 애널리틱스가 애드센스가 연결하는 것을 흉내내어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연결하려고 할 것도 같습니다. 



여담으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네이버는 검색에 있어서나 통계에 있어서나 세계에서 최고인 구글에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국내에서 구글이 네이버에 비해 점유율은 낮지만 검색의 질은 좋다는 것을 많은 사람이 알 것입니다. 


일반사람들 알아두세요. 네이버의 검색의 질은 낮으며 광고 검색이라는 것을요. 네이버가 국내에서 점유율이 높다고 검색질이 좋은 것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무료 통계 프로그램은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다는 점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통계 프로그램은 구글 애널리틱스라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가는 방법을 적고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네이버,다음,구글 등의 검색에서 구글애널리틱스,네이버애널리틱스라고 검색해 보세요. 또는 아래에 적은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