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에서 파워포인트 2013을 어떻게 다운받아 설치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최신인 2010,2007 등이 아닌 아래 그림과 같이 생긴 2013 파워포인트이다. 2013이전에 파워포인트를 기억하는 사람은 내가 엉터리를 소개하는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MS 오피스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Word(워드),Excel(엑셀),OneNote(원노트) 등을 포함한 MS 오피스 60일 평가판인데 왜  Plus가 들어갔는지 모르겠다.    




내려받기시 필요한 것은 MS(마이크로소프트)에 로그인인데 아이디가 없다면 지금 등록으로 아이디를 만들면 되니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예로 스카이드라이브,핫메일 등을 쓰고 있다면 된다. MS 오피스 2013에 포함한 모든 프로그램이 MS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와 연동된다. 아래 글을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한 글인데 스카이드라이브에 오피스 문서를 저장하는 것과 관련된 것인 2번과 3번은 반드시 읽어보기 바랍니다.

  1. 2013/04/10 - 반드시 스카이드라이브와 드롭박스는 이용
  2. 2013/04/07 - 원노트(OneNote),문서작성,앱 등에 대한 리뷰
  3. 2012/01/20 - 엑셀,파워포인트 저장은 스카이드라이브에




내려받은 파일이 IMG 파일이라서 IMG 파일의 압축을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된다. 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압축프로그램에서 알집(Alzip)으로 압축을 풀었다. 알집의 설명을 보면 IMG,ISO, BIN, LCD, NRG 등 다양한 CD 이미지를 지원함은 물론, 대용량 ISO도 지원한다고 말하고 있다. 알집이든 아니든 간에 압축을 풀면 아래 그림처럼 되고 setup을 눌러 설치하면 된다. 




없다고 하지 말기 바란다

설치후 파워포인트가 없다고 하지 말고 Microsoft Office 2013의 PowerPoint 2013을 찾는다. 친절하게 한글로 파워포인트라고 있지 않는다. 위에서 그림을 삽입했으니 찾는데 문제는 없을 것이니 없다고 하지 말기 바란다. 참고로 파워포인트는 영어로 PowerPoint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여기에서 말한 것은 2013 최신 버전이니 이상한 파워포인트라고 하지 말기 바라며 다음 버전은 2016년쯤에 나올 것 같다. 왜냐하면 오피스가 나온 주기가 2003,2007,2010를 보면 그렇다는 것이다.


알아 두면 아주 좋은 사항

내 생각에는 아주 멋진 파워포인트를 만들거나 편집이나 시험 등이 아니라면 파워포인트가 필요없을 것 같다.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고 네이버 오피스나 구글 오피스(문서도구,DOC) 등 무료 웹오피스를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내 생각에는 네이버 오피스가 좋을 것 같다. 네이버 오피스는 템플릿도 많고 접근도 쉽고 하니까. 참고로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파워포인트를 슬라이드라고 한다.아래 글을 본다면 온오프라인에서  파워포인트를 다루는데 문제없을 것이다.

  1. 2013/03/30 - PPT(파워포인트) 편집과 저장하기 위한 웹오피스
  2. 2011/10/15 - 무료템플릿으로 전문가급 문서만들기 - 웹오피스 3
  3. 2011/11/23 - 프레젠테이션이나 슬라이드(네이버오피스)는 파워포인트를 말하는 것이다
위 글에서 PPT가 파워포인트라고 했는데 2013파워포인트로 파일을 만들면 파일형식이 PPT가 아닌 PPTX일 것인데 이것은 2007이후의 버전의 파일형식은 PPT이다. 그리고 파워포인트는 파워포인트를 전문적으로 볼 수 있는 뷰어로 봐야만 제대로 보인다고 볼 수 있다는 글을 봐도 좋다.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