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킨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이나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에게 적절한 갤러리형이나 동영상형 블로그를 만들고자 한다면 적절한 스킨일 것 같습니다. 모르겠지만 간단한 메모를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단 영상의 경우는 유튜브 동영상만 됩니다.  


목록이 썸네일과 제목이 나온다 : 장점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목록이 나올 때 글의 제목이 나옵니다. 단 내용이 나오는 경우는 제외하겠습니다. 그런데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킨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글의 제목만이 아니고 글에 그림이나 유튜브 동영상이 있다면 썸네일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 첫번째는 글에 유튜브 동영상이 있어서 썸네일이 나타난 경우이고, 나머지 두개는 글에 사진이 있어서 나타난 경우입니다. 다른 스킨과 다를 것입니다.


위와 같이 썸네일이 나오는 스킨중에 특히 jQuery Masonry를 사용한 스킨인 경우는 상당히 멋있습니다. 그 스킨은 아래 그림처럼 빈공간없이 썸네일을 벽돌쌓듯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썸네일의 가로와 세로크기가 고정된 것이 아닌 가로가 고정되나 세로가 달라 세로의 빈공간을 채우는 레이아웃으로 실제보면 아주 멋집니다. 아래를 보면 세로에 빈공간이 안 보일 것입니다.



어떤 것인지는 http://yskin24.tistory.com/category를 클릭하여 보세요.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위는 제가 변형한 것으로 http://wred-test.tistory.com/와 http://gallery7.tistory.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목록이 썸네일로 나타나면..단점

일반적인 스킨이 목록이 나타날 때 제목만 나타나므로 글에 이미지의 포함 여부에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목록이 썸네일과 제목이 나타나므로 글에 사진과 유튜브 동영상이 없으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No Img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려받기


jQuery Masonry를 이용한 스킨만 아니라 Yongzz님의 만든 다양한 스킨 내려받기와 미리보기는 아래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킨은 1단으로 유용한 스킨이 많은 것입니다. 

거기에서 jQuery Masonry를 사용한 스킨도 좋았지만 동영상에서 유튜브 동영상이 글에 포함됐으면 썸네일로 나타난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이 말은 동영상을 위한 블로그를 만들고자 한다면 최적이라는 말도 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아래와 같은 유튜브 동영상만 썸네일로 나타납니다. 

만약 다음 TV팟 동영상이 글에 있다고 그 동영상이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으니 착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제대로 읽지 않으면 동영상이 있는데 나타나지 않는다고 고생할 것 같습니다.


변형한 블로그

물론 거기에서 배포하는 스킨만 사용할 수 있지만  아래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하는 OneRoom 스킨, iNove_tistory 스킨,Whitground 스킨을 여기에서 설명하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변형한 것입니다. 난 거기에서 설명하는 노하우로 스킨을 변형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글 다음에 아래의 블로그를 어떻게 변형했는가 설명하겠습니다. 남들과 똑같은 형태의 스킨을 사용한다면 좀 그렇잖아요. 참고로 iNove_tistory를 변형한 스킨은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에서는 됐는데, 익스플로러 8에서 썸네일을 클릭하면 글로 이동이 안됐습니다. 이놈의 익스플로러....

이 글을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와 관련없으니 고생하지 말기 바랍니다. 이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관련있습니다. 왜냐하면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고생하는 사람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이런 글을 적어야 하는 나도....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