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를 반응형 블로그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로 해야 합니다. 분명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티스토리에 요구했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티스토리 입장에서는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 것 같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를 어디에서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 한다면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접속되므로 광고 등이 내용보다 먼저 나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런 것은 애드센스(광고)를 하는 구글이 반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광고)를 거의 설치했습니다. 구글이 애드센스를 통한 매출은 얼마인지 몰라도 구글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매출이 구글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압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다음은 수익모델이 없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콘텐츠를 얻는 것이니 광고가 먼저 나오는 것은 반기지 않는 것이고 구글은 구글의 광고판인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유치하고...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가능하게 한 것을 굳이 좋게 해석하면 티스토리는 자유성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그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해서 만든 것이라는 생각이 안 듭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먼저 생각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가...블로거를 위한다는 생색도 내고 자신들에게 유리하게도 하고 일석이조...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추가하면서 모바일 페이지 기능을 좋게해서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하지 못하도록 하는...저도 반응형 스킨을 만들어 배포하고 하지만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 하여 반응형을 맛보라고 강력히 권하지 못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모바일 페이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모바일웹 스킨을 OFF하면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제가 만든 반응형 스킨을 텍스트큐브 1.8.6에 설치했는데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아래 그림처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선택하지 않으면 모바일 인터페이스로 이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며 반응형에서는 모바일 인터페이스가 필요없습니다. 텍스트큐브의 모바일 인터페이스는 볼품없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의 모바일 인터페이지스(모바일 페이지)는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스킨을 텍스트큐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텍스트큐브 스킨을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제가 추측하건데 티스토리에서 구글에 제안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제안이냐면 구글 애드센스측이 모바일 페이지에서 상단에 높이가 50이 넘는 애드센스를 설치한 티스토리의 경우는 경고를 한다고 약속하면 쉽게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는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높이가 50이 넘는 것은 광고가 커서 내용을 가리므로 티스토리도 원치 않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제안은 애드센스를 하는 구글측에서는 나쁜 제안이 아닐 것입니다. 자신들의 광고를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쉽게 삽입할 수 있으니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애드센스를 설치할 것입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없었을 때는 페이지마다 애드센스 소스를 삽입해야 하는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웬만한 사람은 안 했을 것입니다. 저도 시험삼아 몇 번했지만 귀찮아서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위가 소설이라 생각된다면 티스토리 사용자가 애드센스를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는 모바일용 애드센스말고  PC용 애드센스 플러그인도 제공하는 것이 어떤지요?


위는 저의 생각이니 오해마세요. 그리고 위의 글로 인해 기분나빴다면 이해해 주세요.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