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우리나라 사용자는 기본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인 윈도우가 많다. 그리고 우리나라 홈페이지는 액티브엑스(Active-X)에 도배된 익스플로러에 적절하다. 


그러나 요즘 컴퓨터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익스플로러 보다 두 기기를 동시에 만족하는 크롬(Chrome)이라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홈페이지를 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로 일반적으로 웹페이지를 볼 수 있는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을 말하는데 익스플로러만 브라우저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에서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아 브라우저는 곧 익스플로러라는 생각이 있는 것 같다. 이와 비슷한 예로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많아  보통의 사람들은 모든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로 인식하는 것과 비슷하다.


- 크롬 -


위에서 말했듯이 컴퓨터와 액티브엑스로 도배된 우리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익스플로러가 편하다. 그러나 모바일로 가면 얘기가 달라진다. 모바일은 엑티브엑스를 요구하지도 않는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는 익스플로러라는 것도 없고 기본 브라우저로 안드로이드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한다. 컴퓨터에서와 모바일에서는 180도 다른 세상이다.


여기에서 말할 중요한 것은 컴퓨터에서 크롬을 사용하면 거기에서 했던 즐겨찾기(북마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이 된다. 즉 동기화된다. 그러므로 아래 그림처럼  나의 스마트폰에 있는 안드로이드 브라우저로 컴퓨터 크롬에서 즐겨찾기한 것이 그대로 나타났다. 나는 이것을 활용해서 해당 홈페이지가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보기 위해 컴퓨터 크롬에서 즐겨찾기(북마크)한다. 위에서 말했듯이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나 아래 말할 것이지만 모바일 크롬에 나타난다. 참고로 여기에서 말한 것은 갤럭시 시리즈 등을 만든 삼성 등, LG 제품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말한 것이다. 아이폰이나 윈도우폰을 언급한 것이 아님을 알기 바란다.

적절한 예일지는 모르나 제주에서 찍어본 통장 내용이 서울에서 찍어본 결과와 똑같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컴퓨터 크롬이 아닌 모바일 크롬의 예로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세련됐다. 위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크롬의 즐겨찾기(북마크)와 동기화돼 컴퓨터에서 즐겨찾기한 것이 모바일 크롬에 그대로 나타난다. 참고로 모바일 크롬은 운영체제 4.0 이상에서만 설치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크롬을 구글이 만들었다. 정확히 모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브라우저도 구글이 만든 것이 아닌가 한다.



아래 컴퓨터 크롬에서 동기화 목록이 아래와 같은데 위에서 다룬 북마크있고 나머지는 내 스마트폰이 최신이 아니라 모르겠다. 모바일 크롬을 보면 비밀번호가 동기화되는 것 같으니 최신 스마트폰에서 기본 브라우저에서도 많은 것이 동기화될 것이라 생각해본다. 


아래에 다룰 내용은 우연하게 알게 된 내용인데 위와 연관이 있어서 간단히 다루겠다. 다음 앱(어플)의 즐겨찾기에 대해서 설명한다. 목록을 터치하면 기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가져올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기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는 컴퓨터 크롬에서 즐겨찾기한 목록이다. 아마 다음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면 다음 앱을 많이 사용할 것이다. 아마 티스토리 앱도 생기게 된다면 기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도 불러오는 것이 있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다음 앱 버전은 5.0.1이다.



마치면서 


우리나라 홈페이지는 액티브엑스로 도배된 곳과 지금은 덜하지만 익스플로러에만 최적화된 페이지가 많으니 익스플로러를 사용안할 수는 없을 것 같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내가 more에 하듯이 두 개의 브라우저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마 많은 사람이 두 개의 브라우저를 같이 사용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크롬에 대한 질문을 하지 말았으면 한다.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