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설명할 것은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카카오스토리에 티스토리 글을 보내는 것입니다. 카카오스토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카카오스토리는 뭐라고 설명해야 하나...모바일 블로그라고 해야 하나...사진 등을 올리면서 자신의 일상을 적어놓는 것입니다. 미니홈피,SNS 등과 비슷한데 오직 모바일에서만 접근 가능합니다. 쉽게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어 특정인과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것과 차별됩니다.  카카오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www.kakao.com/services/9를 보기 바랍니다. 참고로 카카오스토리는 모바일에서 하는 것이니 PC(컴퓨터)에서 하는 것처럼 많은 기능을 바라지 마세요.  




티스토리에서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카카오스토리에 글보내기는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PC 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하니 PC페이지에서 하려 하지마세요. 아래 그림의 초록색 사각형안의 버튼을 사용해서 보낼 곳을 펼친 후 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때 카스는 카오토리의 약자입니다. 만약 모바일웹 스킨을 OFF했다면 카카오스토리로 보내는 것은 안됩니다. 왜냐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할 수 없으니 당연히 보낼 수 없습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에도 보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런 후 아래 그림의 왼쪽 처럼 나오면 올리기를 누르면 두번째 그림처럼 자신의 카카오스토리에 올라갑니다. 방문자가 카카오스토리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자신의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 다음과 네이버

   

다음 블로그 역시 티스토리와 동일하게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낼 수 있고 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어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내기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스토리와 다음이 같습니다. PC 페이지는 싸이월드만 다릅니다.


- 다음 블로그 -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 글을 쓰는 시점 네이버 블로그는 카카오스토리로 보내는 것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카카오스토리에 댓글을 적지는 않지만 카카오스토리에 글을 보내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카카오스토리에 보낼 수 없으니 아쉽기는 하더라고요.


- 네이버 블로그 -


여담으로 위의 네이버의 보내기는 대부분 네이버 서비스입니다. 메일은 네이버 메일,카페는 네이버 카페,일정은 네이버의 일정,메모는 네이버 메모,미투데이는 네이버의 SNS,라인(LINE)은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밴드(BAND)도 네이버의 서비스...


마치면서


오직 카카오스토리는 모바일에서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PC(컴퓨터)에서 접근하려는 개고생을 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앱은 카카오스토리라는 키워드로 Play 스토어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베가레이서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입니다.



카카오스토리에 보낸 것을 동영상이나 음악이 아닌 사진에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