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글을 나타나게 하는 것은 태그를 무엇을 입력하게 하는 것에 달려있다. 어떤 블로거는 이것을 악용하여 태그를 마구 입력하여 관련도 없는 글을 티스토리 홈페이지 새 글에 나타나게 한다. 얼마전에 어떤 블로거가 태그를 남발하여 새 글에 엉뚱한 글이 나타나게 한다는 글을 보게 됐다. 


그래서 스포츠에 나타나는 글에 어떤 글이 나타날까 하고 봤다. 스포츠에 관련된 나타나야 하는데 엉뚱하게 IT,리뷰 등 엉뚱한 글이 나타나는 것을 봤다. 그 글에 태그를 봤더니 태그를 남발했다. 내가 보기에는 글에 나온 단어를 거의 모든 것을 태그로 한 것 같았다. 글에 스포츠 스타가 음식을 먹어 그 음식이 나오면 그 음식 이름을 집어넣는다. 그리고 그 스포츠 스타가 갤럭시 스마트폰이 나오면 갤럭시와 스마트폰도 집어놓고  한마디로 어이가 없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새 글에 나타나게 하기 위한 스포츠와 관련된 태그는 스포츠를 포함하여 올림픽,축구,야구,농구,배구,운동,프리미어리그,골프,헬스,월드컵,스케이트 등이다. 그러니 글에 스포츠와 관련없는 IT,모바일,스마트폰 등 태그는 넣지말았으면 한다. 


이것은 예전에 뷰애드라는 것이 있었을 때 다음뷰 추천 위젯의 추천수를 조작하여 추천수를 올려 상위에 올리는 것이 생각난다. 그때는 추천수,랭킹 및 활동지원금(돈)가 관련이 있어서 심했던 것이 생각난다. 지금도 추천수 조작이 있지만 개편이 있어서 예전과 같지 않다. 


아래에 티스토리 새 글에 노출할 수 있는 태그를 정리했다. 태그가 영문일 때는 대소문자 구분이다  예로 내가 알기로 it가 아니고 대문자인 IT 태그를 사용해야 IT에 글이 노출된다고 알고 있다. 아래는 티스토리 홈페이지 새 글탭에 노출되는 태그 목록이다. 참고로 이 글은 블로그라는 태그가 있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 IT 탭에 새 글로 노출된다.


IT - 블로그, 웹디자인,인터넷,스마트폰,모바일,아이폰,갤럭시,프로그래머 등

리뷰- 도서,시사회,독서,책,후기,뮤지컬,콘서트 등

사진 - 카메라,photo,접사,라이카,DSLR,Portrait,출사,Canon,니콘,SLR,포토 등

음식 - 맛집,레시피,간식,와인,별미 등

여행 - 국내여행,해외여행,여행기,제주도,비자,비행기,배낭여행,세계여행 등

스포츠 - 올림픽,배구,축구,운동,프리미어리그,야구,골프,헬스,월드컵,스케이트,농구 등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글을 읽도록 태그를 남발하지 말기를 권한다. 이것은 낚시 비슷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것을 많이 하면 단기적으로는 유입을 끌어 좋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본다면 권하고 싶지는 않다. 이것은 그 블로그의 질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태그에 글에 적은 단어를 무조건 입력할 것이 아니라 글과 연관있는 단어를 입력하기 바란다. 예로 스포츠 글이라 생각하고 봤는데 스포츠와 무관하고 IT 글이면 얼마나 실망할 것이다. 


오래 블로그를 할 사람은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단지 몇 개월 블로그를 하고 말 사람이면 실컷 낚시질을 해서 농락하기 바란다. 그런 블로그는 오래 블로그를 한 사람에게는 안 먹힌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까지 4년 이상을 한 나는 자주 낚시질하는 블로그에는 안 간다. 


낚시질을 즐겨 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것이 씨도 안 먹힐 말이지만 그래도 해 본다.


문자와 팩스 10장 무료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