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지도 앱(어플)을 많이 사용하니 그것에 대한 것을 적어 보려 한다. 아래 표에서 Play 스토어에서 리뷰 평점, 버전 및 크기는 이 글을 발행할 때 기준으로 한다. 그리고 평점의 최고 높은 점수는 5점 만점이다.


 앱(어플)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 

 지도(구글 지도)

 리뷰 평점

 4.3

 4.4

 4.3

버전

 4.0.1

 3.7

 기기에 따라 다름

 크기(MB)

 12

 18

 기기에 따라 다름


다운로드는 Play 스토어에서 위 표에서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바란다. 지도(구글 지도)의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으니 스마트폰에서 아래 그림을 보면서 지도라고 써진 앱을 찾아보기 바란다. 이 글 그림에 나오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4.1.2(젤리빈)이고 베가레이서이다.



예제 1


서귀포 기업은행 앞에 와이파이(WiFi)가 되니 거기에서 네이버,다음 및 구글 지도 앱으로 그 위치를  얼마나 정확히 가리키는지 알아보았다. 아래는 왼쪽에서 차례로 네이버(NAVER),다음(Daum),구글(Google) 지도를 나타낸다. 아래 그림을 보고 직접 판단해보기 바란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이 내 위치를 가리키는 것 같다. 구글 지도의 경우는 기업은행이라는 건물명이 안 나왔다.



예제 2


위는 큰 건물이고 아래는 서귀포에 있는 제주지체장애인협회 앞에서 내 위치를 정확히 가리키는지 보았다. 나는 건물을 기준으로 내 위치를 얼마나 정확히 가리키는지 봤다. 지방사는 사람은 알 것이지만 지방은 업데이트가 확실히 느리다. 



여담이지만 제주도에서도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예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제주시에는 지점이 있지만 서귀포에는 없다. 그래서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통장을 만들 수 없어 애드센스 수수료 전부를 내야 한다.


그건 그렇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지도를 사용하는데 스마트폰이 아닌 블로그에서는 위에서 나온 제주지제장애인협회 서귀포지회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았다. 위 스마트폰의 다음 지도에서는 건물명이 안 나왔는데 아래는 나왔네. 그런데 내가 이곳을 지날 때 정확히 간판에 제주특별자치도지제장애인협회 서귀포시지회라고 나왔는데 아래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귀포지회라고 나왔다.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제주도를 제주특별자치도라 한다.



혹시나 해서 구글 지도는 어떨까 해서 봤다. 아래 지도를 보듯이 구글 지도에도 제주지제장애인협회 서귀포지회라고 나와 있다. 오랜만에 구글 지도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니 느낌이 다르다. 참조로 구글 지도에서 해외 지명을 찾아 티스토리 블로그 글에 삽입한 것을 2013/08/25 - 해외지도 삽입- 티스토리,네이버,다음에서 설명했다.




위에서 블로그에서 네이버 지도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한 것을 여기에 넣으려고 했는데 무의미한 것 같았다. 그래서 2014/03/08 - 야간 진료하는 곳과 약국 찾기 - 서귀포를 보면 제대로 네이버 지도를 삽입한 것을 볼 수 있다.

맺으면서


위에서 3개의 앱을 모두 설명했는데 3개다 나쁜 것 같지 않으니 자신에게 적절한 앱 하나를 고르기 바란다. 메모리가 충분하다면 3개 앱 다 설치하면 좋을 것 같다.


호스팅/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