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랜만에 일상에 대해 적게 된다. 이 블로그에 블로그 등 지루한 글이 많아 가끔 일상에 대해 적으려 했는데 작년 7월 30일에 마지막으로 적어 올해 이번이 처음이다.


그나저나 중앙로터리를 지나는 경우가 많은데 야간 진료를 하는 서귀포 365일 의원과 야간 약국수온누리 약국을 하는 곳을 자주 보게 되어 저녁 시간에 아픈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으려 한다. 먼저 야간 진료를 하는 곳을 적으려 한다. 주로 보는 사람은 어른과 손잡은 어린이들이다. 거기에는 내과와 소아청소년과라고 나왔는데 주로 보는 진료는 소아청소년과 같다. 


야간 진료와 야간 약국을 하는 곳


서귀포에서 야간 진료를 하는 의원은 서귀포 365일 의원이다. 야간 진료를 하니 당연히 야간 약국이 있을 것이라 짐작을 할 것이다. 약국이 운영시간은 오후 12시까지이고 의원의 진료 시간은 11시까지인데 접수시간은 몇 시까지인지 모른다. 의원과 약국의 위치는 중앙로터리 부근에 있다. 의원과 약국이 한 건물에 있고 바로 아래에 약국이 있어서 찾기 쉬울 것이다. 그리고 아래 글에 삽입된 지도와 사진을 보면 서귀포 365일 의원 및 온누리 약국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업종

의원(365일 의원)

약국 (수온누리 약국)

 시간

 오후 11시

 오후 12시



아래 네이버 지도를 삽입했고 지도에 지도 크게 보기를 클릭하면 거리뷰 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아래 지도에서 A라는 표시에 서귀포 365일 의원 건물이 있으며 그 아래에 사진이 있다. 왜 다음 지도를 삽입하지 않고 네이버 지도를 삽입했는가 하면 다음 지도의 경우 서귀포 365일 의원의 검색 결과가 없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이 운영하므로 다음 지도를 삽입한다고 보면 된다. 나도 피곤하게 좋은 다음 지도 대신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고 싶지 않다. 


지도 크게 보기
2014.3.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지도 크게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거리뷰로 실제 건물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위 아래와 같은 사진과 위와 같은 지도를 네이버 지도에서 퍼가도록 하고 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알 수 있듯이 위 아래의 사진과 지도는 캡처한 것이 아니고 네이버 지도에서 저장한 것이다. 위 지도는 테이블이고 아래 사진을 JPG 이미지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도에서 저장한 사진으로 컴퓨터에서 나왔듯이 사진을 확대하면 2013.4월에 촬영했다고 나왔다. 이 글을 쓰는 지금과 가장 유사하며 3층에는 베가 등의 제조사인 팬택 서비스 센터가 있다. 그 건물 옆에는 농협이 있고 길 건너 맞은 편에는 LG 베스트샵,LG서비스센터,기업은행,맥도날드가 있다. 네이버 지도의 거리뷰에 나오는 공사중인 건물은 맥도날드이다. 위 지도와 아래 그림을 보면 대강 위치를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도는 다음 지도를 지원한다. 다음 지도가 안 된다면 다른 지도를 활용할 수 있다. 이때 블로그에 제한이 있다면 안 된다. 아래 글에서 구글 지도미국 LA에 있는 다저스타디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것도 알아보았다. 이때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아이프레임(iframe)에 대한 제한이 있어서 구글 지도를 사용하지 못했다.


로열티프리 이미지/동영상/음악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