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에버노트 플러그인이 생겨 에버노트에 메모한 것을 삽입할 수 있어서 에버노트 무료 및 프리미엄 용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에버노트에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에 대해 참고한 곳은 에버노트 고객지원센터의 데이터 업로드 제한이다. 먼저 아래 그림을 보기 바란다.


에버노트에 가입하면 생기는 무료 용량



위 그림에서 왼쪽은 나의 에버노트 가입한 무료 계정 상태이다. 에버노트에 가입하면 무료 용량이 60MB이라는 말이다. 이것은 한 달간 60MB이고 다음 달은 이것은 다시 0으로 된다는 것을 알면 된다. 그러니 위 그림의 초록색 사각형을 보듯이 16일후 재설정이라는 말이 나왔다. 즉 다음 달에 이월되는 것이 아니라 초기화된다. 이 60MB라는 용량이 부족하다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이때 용량이 1GB가 된다. 1GB를 MB로 계산하면 1024MB가 된다.


노트(메모) 및 첨부파일의 크기


무료 계정에서는 노트(메모)의 크기가 25MB이지만 프리미엄에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100MB이다. 아래 그림은 노트의 크기만을 나타냈는데  및 첨부파일의 크기도 25MB이고 프리미엄은 100MB이다. 



에버노트의 60MB의 무료 계정 용량은 부족하니 1GB의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래는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의 업그레이드가 좋다는 것을 설명한다. 위에서 말했듯 한 달에 용량이 60MB입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서


- 무료팩스 : 하나팩스 -


그런데 나의 경우는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부족한 용량을 채우기 위해 네이버 메모를 같이 이용한다. 비록 네이버 메모는 에버노트 보다 못 하지만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간단한 것은 네이버 메모를 이용한다. 네이버 메모를 많이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용량 제한이 있지만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큰 용량에는 부담이 없습니다.


나의 생각은 네이버 메모가 아니더라도 무료 용량이 부족하다면  에버노트외에 다른 메모앱을 이용하면 좋다는 생각이다. 참고하라고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티스토리에서 오픈한 에버노트 플러그인 사용시 알아야 될 사항에 대해 적었다.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