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Microsoft Office Mobile 무료 앱을 사용하여 워드,파워포인트,엑셀,원노트를 보기,편집 및 만들 수 있으니 할 수 있으니 좋다.  즉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MS 오피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앱(어플)에 대한 설명 여기를 보면 된다.  참고로 아래에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앱(어플) 버전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보기 바란다.

  • 스마트폰 : 베가레이서 (운영체제 - 4.12 : 젤리빈)
  • 앱 버전 :  1.1.0

문서 편집과 만들기 조건


앱에서 문서 보기가 아니라 편집하고 만들 있는 조건은 여기에 나왔듯이 가정에서 문서를 만들고 편집하고 저장하려면 무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비즈니스용으로 문서를 만들고 편집하고 저장하려면 적격 Office 365 구독이 필요합니다.한다. 나는 아래와 같이 됐고 그것은 아래에서 자세히 말한다.


앱으로 문서 보기,편집 및 만들기


나의 경우는 컴퓨터에서 윈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를 만들면서 위 조건을 만족했거나 아니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MS 오피스 2013 Professional 60일 평가판을 내려받으면서 위 조건을 만족한 모양이다. 윈드라이브나 MS 오피스 2013 Professional 60일 평가판을 받으려면 무료 Microsoft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야 한다. 그때 오래전 일이라 무엇을 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앱에서 엑셀 문서를 열어서 스마트폰에서 편집할 수 있다는 그림이다.



윗그림은 앱에서 엑셀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고 아래 그림은 앱에서는 워드와 엑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iOS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앱에서 파워포인트나 원노트를 만들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베가레이서로 워드와 엑셀만 앱에서 만들 수 있었다. 아래를 보면 컴퓨터에서는 파워포인트와 원노트도 만들 수 있으니 걱정말기 바란다.



위에서는 엑셀만 예로 들었는데 위 그림을 보듯이 워드도 되고 윈드라이브를 이용하면 파워포인트,원노트도 된다. 그리고 앱은 안드로이드만 아니라 iOS용도 있으니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찾아보기 바란다.

원드라이브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만들기


안드로이드 앱에서 문서만들기는 워드와 엑셀만 된다는 것을 보았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원드라이브에 있는 오피스를 사용하면 만들 수 있는 문서는 워드(Word),파워포인트(PowerPoint),엑셀(Excel),원노트(OneNote),엑셀(Excel) 설문 조사 등이다. 또는 아래 소개한 60일 평가판을 내려받아 설치하여 윈드라이브 오피스보다 더 멋진 문서를 만들 수 있다. 단 60일이 지나면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멋진 문서를 만들 수 있다면 아깝지 않을 것 같다. 지금 MS 오피스 2013 구매가 꺼려진다면 아래 MS 오피스 2013 Professional 60일 평가판을 내려받아 사용해보기 바란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원드라이브도 앱이 있고 Play 스토어에서 스카이드라이브onedrive로 검색해 앱을 설치하기 바란다. 왜냐하면 원드라이브는 10GB 무료 공간을 제공하고 앱에서 파일을 올릴 수 있기 문서를 보거나 편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모리가 충분하다면 Microsoft Office Mobile와 원드라이브 앱을 함께 설치했으면 한다.


마치면서 


여기에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문서 보기가 아닌 편집과 만들기 조건이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상이다.  베가레이서가 2011년에 출시한 스마트폰인데 내 운영체제는 4.1.2이고 내가 업그레이드를 3번했다. 그러니 요즘 나온 스마트폰은 모두 4.0 이상이고 몇 년전 스마트폰도 업그레이드하면 4.0 이상이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는 4.4.* 킷캣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