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처음에 블로그에 들어가서 가장 무난한 스킨 사용 방법은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한 측에서 제공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은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그런지 다이나믹하지 않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떨어지므로 많은 사람은 그 블로그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 만든 스킨을 사용한다. 그러면 어려움을 겪는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아래 링크는 구글 블로그인 블로거(Blogger)의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블로거에서는 스킨이라하지 않고 템플릿이라 하니 블로거를 할 예정이라면 알아두기 바란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라고 한다.


참고로 아래에서 소개하는 모든 스킨은 다이나믹하며 멋지다. 워드프레스와 블로거가 외국에서 인기가 있는지라 워드프레스 테마 못지 않게 멋있는 것 같다. 처음에는 워드프레스의 멋진 스킨을 보고 놀랐는데 블로거도 만만치 않았다.

스킨(템플릿) 배포 사이트가 없어질지 모르겠으니 만약 사이트가 없어졌다면 댓글로 알려주기 바란다. 그리고 아래 많은 반응형 템플릿이 있으니 반응형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블로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1. http://designscrazed.net/best-free-blogger-templates/
  2. http://www.mybloggerthemes.com/
  3. http://www.themexpose.com/
  4. http://btemplates.com/

혹시 위 스킨이 멋있다고  구글 블로그(블로거)도 좋을 것이라 생각해서 블로거를 선택하면 고생길로 접어드는 길이 될 것이다. 아마 구글 블로그(블로거) 사용자는 기분 나쁘겠지만 내가 보건데 구글 블로그(블로거)는 겉만 멋있지 기능 등은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약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멋진 블로그를 보여 주고 싶은 것이나 국내 가입형 블로그가 싫은 것이 아니라면 굳이 블로그를 구글 블로그(블로거)를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래야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위에서 말한 멋진 블로그를 보여주고 싶다는 것도 문제가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직접 스킨을 만들 수 있다면 구글 블로그(블로거) 못지 않게 다이나믹한 스킨을 만들 수 있다. 왜 멋진 블로그를 보여주고 싶은 경우라고 했냐면 구글 블로그(블로거)에는 위에서 소개했듯이 배포하는 멋진 스킨이 많기 때문이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배포하는 멋있는 스킨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구글 블로그(블로거)를 한다면 스킨을 보고 처음부터 멋지게 블로그를 꾸미는 것을 보다 거기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사용하면서 어느정도 자리잡고 난 후에 블로그를 꾸몄으면 한다. 그때 멋지게 꾸며도 늦지 않을 것 같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 때도 마찬가지다. 처음부터 블로그를 멋지게 꾸미려고 한다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 같다. 가뜩이나 구글 블로그(블로거)는 국내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사용해본 사람에게는 굉장히 낯설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혹시 내 구글 블로그(블로거)에 적용한 것을 바란다면 아래 파일을 사용하면 된다. 구글 블로그(블로거)에서는 아래 파일만 적용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다. 아래 스킨을 적용한 블로그는 http://jskimmin.blogspot.kr/에서 볼 수 있다. 참고로 구글 블로그(블로거)에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은 http://jskimmin.blogspot.kr/2014/07/blog-post_21.html를 볼 수 있다.


template.xml


위 스킨은 반응형이라 스킨을 적용하면 블로그가 반응형이 된다. 그러면 스마트폰에 접속하면 반응형이라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블로그 설정에서 템플릿을 클릭한다. 그런 후 모바일 아래 나사 모양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고 아니요. 휴대기기에 데스크톱 템플릿을 표시합니다.를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거기에서 제공한 스킨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이며 반응형 스킨인 경우 모바일 스킨이 필요없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