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우연히 그래프(차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없을까 찾다가 마땅한 것이 없어서 예전에 오프라인에 있던 MS 오피스를 사용하여 차트를 만들 기억이 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에 있는 엑셀이 차트를 이용하면 어떨까 해서 구글 오피스, MS의 오피스 온라인, 네이버 오피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침 3개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에 차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구글 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엑셀)에서 지원하는 차트의 일부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차트는 좋은데 문제는 차트를 사용하면 알겠짐나 마음에 드는 폰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로 기본 폰트는 Arial이니 나눔고딕이나 맑은 고딕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MS의 오피스 온라인 오피스의 엑셀에 있는 차트인데 오프라인에 있는 MS오피스 엑셀의 차트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쓸만 할 것입니다. 오피스 온라인에 있는 오피스는 최고의 오피스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의 MS 오피스를 비교하면 안 됩니다.

 

 

아래는 네이버 오피스 셀(엑셀)에 있는 차트입니다. 보기에도 위에 소개했던 구글 오피스나 MS의 오피스 온라인보다는 못 하지만 쓸 만 합니다. 네이버 오피스에 있는 차트에 있어 마음에 드는 점은 폰트가 한글이라는 점입니다.

 

 

만약 모바일 환경에서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한다면 거기에 있는 차트로 추천한다. 무료 사용자는 저장을 거기에서만 할 수 있고 N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받는다면 공유로 거기로 보내어 사용하기 바란다. 유료를 사용한다면 바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보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즐겨사용하는 사람이 잘 알 것 같다.

 

 

 

Microsoft 365 Family 구입 - Microsoft Store

Microsoft Store에서 Microsoft 365 Family을(를) 다운로드하여 최신 고객 리뷰와 평점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 또는 배송. 무료 반송.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