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5/01/02 - 테두리 만들기 두 번째를 먼저 읽고 아래 강좌를 봤으면 한다. 거기에서 글자 테두리 만드는 것을 거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할 것이다. 글자에 테두리를 만들면서 레이어 모드를 사용해서 멋진 테두리를 만드는 것을 설명할 것이다. 그렇다고 포토샵을 이용하겠다는 말은 아니다. 참고로 간단히 2014/12/15 - 테두리 만들기 첫 번째- 글자에만 테두리 만들기를 보고 글자 테두리를 만들어도 된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에 사용할 김프의 운영체제(OS)와 버전은 윈도우 2.8.14이다. 그리고 아래 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김프에 대한 기본부터 설명하지 않으니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그 블로그에서 배우기 바란다. 나는 포토샵을 전에 다룬 적이 있어서 기본적인 사용법을 안다. 그리고 포토샵 등 2D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었다면 아래 글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나  전에 다루지 않았다면 아래 글은 어려울 것 같다.


1사진을 http://pixabay.com/ko/여자-한명-사람-449410/에서 다운 받아 열었다. 사진을 연 후 글자를 입력한다. 나는 글자를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NanumGothic Bold(나눔고딕 볼드)를 사용했으며 글자색은 b5a968를 사용했다. 참고로  http://pixabay.com/ko/에서 얻을 수 있는 사진을 고화질의 사진만 아니라 한글이 되고 상업적 · 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구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을 사용하다가 저작권 때문에 고소당하면....



2글자에 테두리를 만들기 위해 글자만을 선택하여야 한다. 그것을 위해 레이어에서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 선택(P)를 선택한다. 그러면 글자만 선택될 것이고 선택 영역을 늘이기 위해 메뉴 > 늘이기(G)를 선택한 후 값을 3으로 한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으며 다음은 글자 테두리가 될 영역에 색을 채우는 것이다.  



그런데 2014/12/15 - 글자에 테두리 만들기서 글자에 테두리 만드는 것을 배워 이 방법이 필요없을 것 같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글자만이 아니라 모든 것에 테두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 알았으면 한다. 전에 배운 것은 단지 글자에만 해당하는 것이라 알아두어야 한다.


3레이어에서 테두리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든다. 늘어난 영역이 테두리가 되므로 그 영역에 채워질 색이 테두리 색이 된다. 그 영역에 전경색을 채울 것이므로 전경색을 선택을 적절한 것을 선택하는데 나는 007fff로 설정했다. 영역 안을 전경색을 채우기 위해 단축키로 Ctrl+,로 누르거나 메뉴 > 편집 > 전경색으로 채우기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인다.



4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 지 생각해 보기 바란다. 레이어에서 위가 테두리니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 아래로 위치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레이어에서 테두리 레이어를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 뒤에 끌어서 놓는다. 그러면 글자에 테두리가 생긴다. 참고로 이런 것을 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바란다.



5이 글 처음에 배경과 글자를 합성한다고 했다. 이번에는 이것을 할 차례다. 그러면 레이어에서 테두리 레이어와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를 하나로 합친다. 그러기 위해서 레이어에서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로 선택한 후 아래로 합치기(W)로 테두리 레이어와 하나로 합친다. 그러면 레이어 이름은 아래 레이어 이름으로 변경되고 모드를 차이로 하며 아래처럼 레이어가 된다.왜 모드는 차이로 했냐면 차이가 좋아 보였기 때문이다. 나도 모드에 대해서 뭐라 할 말이 없다. 만약 모드가 화면이 좋으면 그것으로 하기 바란다.



1부터 5번까지 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다. 위에서 글자를 다른 방식으로 테두리 만드는 방식을 배웠고 아주 빈번하게 사용할 글자를 선택하는 방식을 배웠으니 반드시 기억했으면 한다. 중요한 것을 글자나 여성 분이 예쁘다가 아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했는지 이해했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