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에서 사용중인 렉시새봄R 웹폰트 적용과 다운로드에 대해 적겠습니다. 2012/08/30 - 맑은고딕,나눔고딕,돋움,굴림,애플고딕,Droid Sans 사용 : 현재폰트1에서 어느 정도 적어 미루었는데 이제야 자세히 적게 되네요예전부터 질문을 많이 받아 나중에 적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첫 번째로 렉시새봄R 웹폰트 적용에 대해 적겠습니다. 아래 파일을 받아 style.css 제일 앞에 붙이고 body에 렉시새봄R, 이라고 적으면 대부분은 변경됩니다. 만약 스킨에서 스킨위자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게시글의 글꼴을 모두 기본값으로 해야 하고 타이틀 > 텍스트 > 글꼴을 기본값으로 합니다. 그리고 스킨의 소스에 들어가 강제로 글꼴을 변경한 것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것은 스킨마다 달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렉시새봄R 웹폰트.txt




두 번째로 렉시새봄R 웹폰트의 가독성을 더 높이는 것입니다. 예전에 이 블로그에서 그냥 기본 설정만 사용했는데 방문자가 여러 사람이 눈이 아프다고 해서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넓혀 불만을 없앴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이 글자 크기는 17px로 줄 간격은 170%로 했습니다.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은 취향대로 설정하세요. 글자가 너무 작으니 눈이 피곤하더군요. 글자 간격과 줄 간격을 CSS에서 글자크기(font-size)와 줄간격(line-height)을 검색해보면 됩니다. 



세 번째로 렉시새봄R 폰트의 다운로드에 대해 적겠습니다. 웹폰트를 파일업로드로 티스토리에 올리면 스킨의 크기가 커지니 올리지 말고 제가 위에 올린 코드를 이용하세요. 스킨의 크기가 크면 저장도 안됩니다. 예전에 적었는데 스킨을 저장할 수 있는 제한이 있는데 3MB였나....HTML,CSS 등을 많이 다루어야 하는 티스토리에서 스킨 저장을 필수입니다. 그러나 TTF 파일은 다운받아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렉시새봄R 웹폰트가 필요하다면 인터넷에 널려 있으니 네이버,구글 등 검색으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그건 그렇고 CSS 편집이 가능한 모든 블로그에서 렉시새봄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만 아니라 제가 구글 블로그, 텀블러, 워드프레스, 이글루스에서 해봤습니다.  참고로 CSS 편집이 불가능한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불가능합니다. 가끔 티스토리에 말하면 티스토리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약 CSS 강좌라면 CSS가 가능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