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유튜브를 다룰 때 썸네일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그때 방법을 몰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썸네일을 만들었지만 이제 방법을 알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아이디만 알면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그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만약 위 유튜브 동영상의 썸네일을 가져오고 싶다고 가정하면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에서 아이디를 복사합니다. 복사할 아이디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빨간색 사각형에 나온 v= 다음에 나오는 아이디만 빨간색 사각형 단어만 복사하면 끝납니다. 



그리고 위 빨간색 사각형을 복사했으면 http://img.youtube.com/vi/아이디/default.jpg 에서 바로 위에서 말한 아이디라는 단어에 붙이면 됩니다. 알면 쉽고 모르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더 자세히는 http://www.sitepoint.com/youtube-video-thumbnail-urls/(영어페이지)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방법을 어떻게 알았나면 구글 검색으로 알았습니다.



그러면 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래 나온 유튜브 동영상의 썸네일을 가져오는 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과는 바로 아래 동영상 아래에 나오는 썸네일처럼 보여야 합니다.




아래 썸네일을 클릭하면 예전에 Fancybox로 위 동영상이 보였으나 이제는 부트스트랩 모달(새창)로 동영상이 나옵니다. 익스플로러 8 이하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이런 것을 알 필요 없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유튜브 동영상의 썸네일을 가져오는 것이 유용하거든요. 동영상 갤러리를 하는 사람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비메오 동영상을 사용할 경우가 있을 것 같은데 그것은 http://webdir.tistory.com/490에서 설명했네요. 대부분은 유튜브로 충분할 것입니다. 비메오는 국내보다 국외에서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유튜브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