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얼마 전에 썬비치호텔 앞을 지나다가 천지연폭포 가는 방법을 물어봐서 공항 리무진 버스에서 뉴경남호텔 정류소에서 내리면 천지연폭포까지 가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천지연폭포의 입장료 등은 관광 정보에서 찾아 보세요. 서귀포에 살지만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탈 일이 별로 없어 오류가 많을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가 파업하면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거든요.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소 푯말을 보니 뉴경남호텔이라고 나와 뉴경남호텔이라 설명합니다. 버스 안에서 뭐라 하는지 모르겠니다. 타 본지 3년이 넘은 것 같아서요. 저는 공항갈 때 집과 시외버스를 타거든요. 공항 리무진 버스는 집과 멀어서요. 공항 리무진 버스는 주로 호텔을 정류장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에 대해서는 몰라요.



- 천지연폭포 사진 : Yoo Chung from 위키백과 -


그건 그렇고 뉴경남호텔 정류소 맞은편 GS25 편의점 기준으로 양 옆에는 뉴경남호텔썬비치호텔이 있습니다. 타고 온 버스를 바라 본다고 생각한다면 오른쪽에 썬비치호텔이 있고 왼쪽에 뉴경남호텔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아둘 것이 뉴경남호텔 입구에 2M 정도에 공항 리무진 버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관광객이 물어본 적이 있어 적습니다. 타고 왔던 공항 리무진 버스 진행 방향으로 약 100m 내려가면 나포리 호텔, CU 편의점, 농구장 등이 보이고 그 옆에 초록색과 빨간색의 도보가 있습니다.


거기를 따라 내려갑니다. 그 도보가 끝나는 곳에 도로가 나오고 인도가 나옵니다. 그 인도가 정확히 모르나 2015년 6월 인가에 만들어졌으므로 그 전에 천지연폭포를 방문했다면 없습니다. 그 인도를 따라 내려갑니다. 인도가 끝기면 도로를 가로질러 다리를 건너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매표소는 먼 곳에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다리는 새연교라는 다리입니다. 그리고 다리 밑을 흐르는 물이 천지연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입니다.



- 새연교 사진 : Naturehead from 위키백과 -


참고로 천지연폭포 주차장에 보이는 CU 편의점과 야외공연장 사이의 길은 칠십리공원으로 가는 지름길로 외돌개황우지 해안으로 가는 길입니다. 그 길이 꺼림직하면 새연교로 올라가는 도로가 있는데 약 10~20분 걸립니다. 날씨도 더운데 지름길로 약 1분에 끝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외돌개 입니다.



맛집,숙박 등 묻지 마세요. 그것에 대해 모릅니다. 


유해동영상/유해사이트 차단 및 컴퓨터 중독 방지 프로그램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