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2015/09/10 - 네온효과 두 번째, 사람 주위에 빔을 적다가 응용한 것 한 것이니 그 방법만 알면 이 페이지에 글자에 네온 글자를 만드는 것은 쉽다고 생각합니다.그러니 그 방법을 알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나만의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사용한 사진과 폰트는 각각 https://pixabay.com/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1. 새 레이어를 만든 후 글자색은 상관 없으니 원하는 색으로 하고 사진에 글자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저는 글자색을 빨간색, 폰트는 Fight This로 했습니다. 위에서 폰트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2.글자 레이어와 1번에서 만든 레이어를 합칩니다. 그리고 필터 - 알파를 로고로 - Neon...를 선택합니다. 저는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참고로 이때 Glow color니 네온색이면서 글자색이 될 것이니 정합니다. 저는 빨간색으로 했습니다. 배경색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삭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글자 레이어와 1번에서 만든 레이어를 합쳐야 하는데 1번에서 레이어를 만들지 않고 단지 글자 레이어를 만든 후 필터를 적용했다가 엄청 고생했다. 1번에서 레이어를 만들지 않고 글자 레이어를 만들어 텍스트 정보만 버리면 글자 레이어에 필터를 적용하면 잘린다는 것을 몰랐다.




3. 레이어에서 Background를 삭제합니다. 그리고 Neon TubesNeon Glow를 합칩니다. 이 마지막 과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과 혼합하기 위해 모드를 명도, 투명도를 80으로 합니다. 왜 명도를 했냐고 묻는다면 다음과 같이 말하겠습니다. 명도라는 것을 하니 멋있으니까요. 저는 레이어 혼합 모드는 모르고 이것적것 적용해봅니다. 도움말의 레이어 모드에 대한 설명을 봐도 모르겠더라고요.

2015/01/11 - 네온효과 첫번째, 네온 글자 1을 외국 강좌를 보고 김프를 제대로 모르는 상태에서 멋있어서 설명했는데 제가 보기에도 너무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지 몰라도 제 생각에는 위 강좌가 간단한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