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김프 버전 2.8.14를 윈도우 7에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과정을 적으려 합니다. 설치하는 윈도우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김프는 윈도우 버전만 있는 것이 아니며 운영체제에 따라 김프가 다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김프 로고로 김프를 사용하면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대표이미지

아래에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적으려 합니다.


1 김프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gimp.org/에 방문합니다. 거기를 방문하면 Download라는 버튼이 있으며 그것을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나오면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운영제체가 윈도우가 아니라면 초록색 사각형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빨간 사각형 옆에 나온 말로는 번역기로 돌렸더니 설치 프로그램은 김프의 32 비트 및 64 비트 버전을 포함하고 적절한 하나를 설치합니다. 번역기로 해석해서 나온 이번 해석은 정확하네요.


다운로드



2 다운받았다면 gimp-2.8.14-setup-1.exe를 클릭합니다. 실행 > 예 버튼을 누르고 다음에 언어를 선택하는 것으로 한국어가 있으면 좋은데 없으니 아래 그림대로 그냥 English 상태로 OK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한 후 메뉴 등이 한국어로 나타난다는 것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하게 됩니다. 마지막에 Finish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끝난 것입니다.


나는 2020.05.16.에 2.10.18 버전을 사용하는데 영어가 아닌 한글 설치 과정으로 설치했다. 모든 2.10 버전을 설치한 것은 아니지만 2.10 버전부터는 한글 설치과정을 제공하는 것 같다.


언어선택


설치 후에 김프를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을 보듯 메뉴 등이 한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영어였지만 메뉴 등은 한글입니다. 그리고 한글을 위한 설정은 없습니다. 메뉴 등이 영어는 아닙니다. 김프가 영어만 지원하다면 다루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한글 레이아웃



김프 도움말을 설치하고 싶다면 http://www.gimp.org/를 방문해서 Download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아래를 보면 Korean을 클릭해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김프 도움말도 100% 번역된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무료입니다. 



도움말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