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에 https://scrollrevealjs.org/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열심히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컴퓨터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8로 보니 그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것은 하나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전에 사용했을 때는 익스플로러 8에서 보였으나 이번에 업그레이드되면서 안 보이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이며  금융, 공공기관 등의 사이트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애니메이션 등 점검시 우리나라에서 사용자가 많은 익스플로러를 위해 익스플로러 8에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크롬에서 보면 거의 문제가 없지만 낮은 버전의 익스플로러 8로 보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사이트 애니메이션을 익스플로러 8에서 점점만 했더라면....업그레이드 전에는 이상 없었으므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이상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그냥 넘어갔거든요. 낮은 버전의 익스플로러는 대부분의 CSS3와 HTML5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특히 익스플로러 7,8은 골치입니다. 하여튼 낮은 버전의 익스플로러는 골치입니다. 


그 사이트의 애니메이션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 되는데 낮은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 블로그 처음은 익스플로러 9 이하는 안 보이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이 블로그 방문자 브라우저 TOP10 통계인데 익스플로러 버전 중에 익스플로러 7 점유율이 많네요. 익스플로러 7, 8이 TOP10 안에서 벗어나면 무시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날이 언제 올지.... 



그나저나 위 그림을 보니 언제 윈도우 10의 브라우저인 엣지(Edge)가 언제 TOP10에 들어갈지 모르겠네요. 아래 그림을 보면 엣지는 16위니 올해에 TOP10에 진입할 것 같네요. 참고로 예전에는 윈도우의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 였으나 윈도우 10부터는 엣지라고 알고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11에 익스플로러가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주민번호 사용차단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