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네이버 오피스구글 오피스(문서)로 설문 조사(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워드,엑셀,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아니다.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는 오피스는 구글의 오피스(문서),MS의 웹오피스, 네이버 오피스 등이 있다. 그런데 스마트폰 앱(어플)에서 설문조사를 만들어야 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는 네이버 오피스 앱이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네이버 오피스 앱은 별로...그런데 앱에서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들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네이버 오피스를 선택하지는 마세요. 아래 그림을 보듯 폼에서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 폼은 설문조사이니다. 참고로 네이버 오피스에서 설문조사를 이라고 하니 알았으면 한다.



내가 생각하는 네이버 오피스의 장점이 HWP를 읽을 수 있는 것과 고급 템플릿이 많다는 것이다. 템플릿 수에 있어서는 MS의 웹오피스 보다 적지만 많다. 이 글은 HWP와 무관하니 넘어가고 스마트폰에서 PC 네이버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템플릿은 폼에서 테마를 누르면 고를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른다. 테마를 이용하면 멋진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다. 템플릿이 있으니 어떤 형태의 설문조사인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엡에서는 웹처럼 다양한 테마가 없어 아쉬운데 만약 다양한 테마를 원한다면 웹오피스에서 설문 조사를 만들었으면 한다.




내가 모든 설문조사를 본 것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이 설문조사가 구글 오피스(문서)로 만든 것이었다. 구글 오피스와 네이버 오피스에서 설문 조사를 만들면 어디에서 만들었다는 정보가 나온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오피스에서 만들었다는 정보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구글 오피스와 MS 오피스의 웹오피스에서도 만들 수 있다. 단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하다. 그러나 네이버 오피스에는 설문조사에 대한 템플릿이 정말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위에서 네이버 오피스 앱에서 설문을 만들 수 있다는 글이었다. 구글과 관련된 앱 중에 설문 조사를 만드는 것은 없으나 구글 문서(오피스) 웹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설문을 만들 수 있다. PC로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어 가능할 까 했는데 스마트폰으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접속해서는 못 만든다. 구글 드라이브 PC 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문서를 만들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구글에 접속하여 1번 구글 앱을 누르면 구글 서비스를 볼 수 있다. 2번 문서가 문서(워드 호환),스프레드시트(엑셀 호환),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는 구글 오피스인데 3번을 보면 설문지가 있다. 3번을 누른 후 4번을 누르면 설문을 만들 수 있다. 구글에서 만든 파일의 저장은 구글 드라이브에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은 실시간으로 자동 저장되므로 저장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서 저장이라는 것이 없다. 처음 구글 오피스를  접하는 사람은 낯설 것이다. 이런 저장은 티스토리에서 글을 임시 저장하는 것과 같은데 에러가 없으니 글이 사라지는 것이 전혀 없다. 그리고 제한도 없다. 그런데 티스토리는 임시 저장에 제한이 있다. 상단에 임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제한을 볼 수 있다.



PC에서 구글 문서(오피스)에 접속하면 웹으로 설문을 만들 수 없다. 그러니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설문을 만들기 바란다. 아래 그림을 구글 드라이브로 설문은 더보기를 클릭한 후 Google 설문지를 클릭하여 만들 수 있다.



 PC에서 구글 문서(오피스)를 자주 사용하면 알겠지만 구글 드라이브 사용할 때와 그렇게 차이가 없다. 그런데 위에서 보았듯 모바일에서는 다르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스마트폰에서 설문조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템플릿이 많다는 장점이 있지만 앱을 설치하여야 하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구글 문서(오피스) 경우 웹에 접속하면 만들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