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년 전에 이 블로그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적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네이버 메모를 사용했다가 현재는 구글 킵을 사용 중입니다. 그때 네이버 메모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을 지원하지 않아서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메모를 확인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러나 지금은 오프라인에서도 메모가 가능하고 확인 있었습니다. 


단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안 스크랩한 메모인 경우는 온라인 상태에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은 알 것입니다. 그 메모는 네이버 앱에서 스크랩한 것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네이버 앱에서 스크랩 기능이 좋아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온라인 상태를 요구하는 앱은 싫어합니다.



네이버 앱에서 스크랩을 알아 보면 글로 복잡하게 설명하지 않고 그림으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으며 순서는 왼쪽 그림이 시작입니다. 네이버 앱에서 초록색 버튼을 눌러 네이버 메모에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메모는 네이버 메모로 스크랩 기능...구글 크롬에서 PDF로 인쇄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것과 다른 것이 없는데...구글이 싫어할지 모르나 네이버가 구글을 따라 하는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래 전부터 있었던 구글 애널리틱스,구글웹마스터를 네이버가 네이버 애널리틱스,네이버 웹마스터를 만들 것을 봐서요. 제가 모르는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Play 스토어에  네이버 메모구글 킵의 다운로드와 평점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메모의 평점을 보니 문득 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며칠 전에 봤는데 브랜드 가치 순위여기에서 자세히 볼 수 있는데 1위가 애플, 2위가 구글(Google), 3위가 삼성.....아마 브랜드 때문에 네이버 메모를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구글 킵을 선택한 것도 브랜드에 대한 것도 없다고 못하겠습니다. 



메모 앱은 많으니 네이버 메모든 구글 킵이든 에버노트, 원노트(MS),알노트 등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안정적인 메모 앱을 선택하세요. 네이버 메모는 네이버 사전,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 등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해서 스크랩을 한다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더보기 안에 네이버 서비스인 네이버 사전,네이버 지식인,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메모로 스크랩 할 수 있다는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랩 외 기능은 별로...서비스가 종료하지 않는다면 계속 기능 개선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COM/.NET/.KR 13,500원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