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스마트폰에 암호를 걸지 않는데 중요한 문서가 있는 구글 스프레스트 앱에 암호를 걸었습니다. CM Security 앱을 몰랐을 때는 2012/06/18 - 앱 잠금을 할 수 있는 앱에서 적은 앱을 사용했으나 지금은 CM Security 앱을 사용합니다. 앱에 암호를 걸어 접근을 막고자 한다면 CM Security를 사용했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으로 앱의 암호를 걸면 접근한 사람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CM Security로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어플)을 잠갔습니다. 그러면 누군가 그 앱을 실행시켜 들여다 보려면 아래 그림처럼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문서를 볼 수 없어서 암호를 1번 틀리면 찰칵 카메라 소리를 내면서 촬영합니다. 참고로 저는 암호를 1번 틀리면 사진이 촬영되도록 설정했습니다. 계속 시도하면 찰칵 소리를 내면서 촬영됩니다. 겁나서 함부로 앱을 보려고 시도를 못 해 그만 둘 것 같습니다.   


암호가 맞으면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암호가 틀린 과정이 나옵니다. 암호가 틀린 과정이란 촬영된 사진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 촬영된 사진을 사진을 닫이야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불건전한 목적으로 앱을 보려는 목적이라면 무서울 것입니다. 암호를 알았어도 자신의 얼굴이 나오니 스마트폰 주인이 알 수 있으니까요. 괜히 CM Security 앱의 다운로드 수가 1억이고 리뷰 평점이 5점 만점에 4.7이 아닙니다.


촬영된 사진에 나타나는 것은 아래 그림을 보듯 열려고 시도한 앱, 시간, 사람이 표시됩니다. 몇 번 시도했는지도 알 수 있고요. 만약 스마트폰을 집 등 자신에게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설정한 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은 정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CM Security를 설치하면 어플(앱)을 잠금을 설정해야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부터 사진을 찍는 설정이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어플 잠금은 쉽게 할 수 있으니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기본 설정을 3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진을 찍는 것인데 저는 1번으로 설정했습니다. 설정은 잘못된 코드 입력 횟수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마지막 설정은 기본 설정은 아닌데 체크를 하지 못 하겠더라고요. 왜냐하면 모든 데이터 삭제라는 글이 쓰여져 있어서요. 1번 암호 틀리면 모든 데이터 삭제...저는 겁나고 숨길 것도 없는데 데이터 삭제를 할 수 있는 초기화...테러범도 아니고...데이터가 정말 중요하다면 이 설정을 하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실행은 이 옵션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 것입니다. 여담으로 아이폰의 잠금 암호 10번 틀리면 모든 데이터를 삭제된다는 그것과 비슷한 것인가 해서요. 이것 때문에 애플과 FBI가 시끄러웠는데 기사를 보면 FBI가 애플의 도움없이 3자를 통해 푸는 방법을 알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애플...




만약 CM Security으로 잠근 모든 앱 암호를 틀린 사람이 찍힌 사람을 보고 싶다면 아래 그림을 보듯  어플 잠금을 누른 후 침입자 사진 촬영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고급 화면 잠금이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네요. 앱 잠금은 아래 그림을 보듯 패턴과 4자리 비밀번호 입력을 지원하는데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사용자에게는 지문 인식 잠금해제를 지원하네요.




전에도 많이 알아보았지만 CM Security 설치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보안이나 cm이라는 키워드로 간단하게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이 글을 적을 때 다운로드수는 1억이고 평점은 5점 만점에서 4.7이네요. 그리고 앱은 무료입니다. 참고로 저는 최신 버전을 사용했는데 예전 버전은 촬영하면 사진이 갤러리의 CM Security에 저장되더라고요.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앱을 잠그기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윗그림을 보듯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