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보통의 가족]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1/11/20 - 드롭박스,Dropbox가 좋다는 이유가 속도보다는 공유?를 적었을 때는 PC를 많이 사용했으므로 드롭박스가 좋다는 이유가 공유가 아닌가 추측했습니다. 거거 글에 달린 댓글에서 공유라는 확실이 들었고요. 그때 국내 앱에서 드롭박스를 지원하는 곳을 보지 못 했습니다. 요즘 국내 유명 앱을 많이 다루나 보니 드롭박스를 많이 지원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을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여담으로 몇 년 전에 무료로 국내 클라우드가 50GB나 30GB 준다고 할 때 드롭박스가 무료로 2GB라는 공간을 준다고 하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몇 년이 지난 후 다음 클라우드는 서비스 접고 올레 클라우드는 20G로 용량을 줄이고 드롭박스의 서비스 상태는 모르고 용량은 2GB 그대로고....죽어나는 것은 소비자...



국내에서 모바일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며칠 전에 카카오톡을 몇 년 만에 리뷰하다가 알았는데 톡게시판이 생겨 알았습니다. 톡게시판에 글쓰기할 때 드롭박스에 있는 파일을 불러올 수 있더라고요. 혹시 다음 블로그,티스토리, 다음 메일 등도 드롭박스에서 파일 선택하는 기능을 추가할 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를 종료했으니까요. 예전 다음 클라우드가 서비스할 때 다음 블로그,다음 메일에서 다음 클라우드에서 파일 선택이 가능했고 다음은 카카오에서 운영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오피스인 폴라리스 오피스,WPS 오피스,MS 워드에서 클라우드를 지원을 dropbox(드롭박스)를 지원하더라고요. 모바일 오피스에서 폴라리스 오피스와 WPS 오피스는 적극 추천하는 오피스입니다. 그리고 세 오피스는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와 리뷰 평점이 각각 아래 더보기 안 그림에 나왔듯 폴라리스 오피스는 다운로드 수는 1000만이고 평점은 4.3 입니다. 그리고 WPS 오피스의 경우는 5000만, 4.4 이며 MS 워드는 1000만, 4.4입니다. 


참고로 워드를 포함한 엑셀,파워포인트는 안드로이드에서는 운영체제가 킷캣(4.4) 이상에서만 설치됩니다. 만약 Play 스토어에 워드,엑셀,파워포인트가 없다면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킷캣(4.4)보다 작다는 것입니다. 즉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젤리빈(4.1,4.2.4.3)이라면 안 보이겠죠. 여담으로 PC MS 오피스는 유료지만 모바일 MS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은 무료입니다.



앱(어플)은 아니나 PC 폴라리스 오피스의 열기에서 외부 클라우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Google Drive(구글드라이브)와 Drop Box(드롭박스)를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열기와 저장 모두 지원하는데...PC에서는 열기만....업그레이드되면 저장도 지원되리라 봅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draw.io diagram도 드롭박스를 지원하는데 영어라서....예전에는 어색한 한글이었는데 영어네요. 많은 PC에서도 드롭박스를 지원할 것 같습니다.





위는 유명한 한글 앱 일부만 예를 들었는데 더 많은 곳이 드롭박스(DropBox)를 사용할 것입니다. 드롭박스는 외국에서 유명할 것이니 외국 앱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스티브잡스가 드롭박스를 탐내서 인수를 시도했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이 글을 적으면서 무료로 용량을 많이 주는 클라우드가 좋은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반응형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