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위치 추적 앱을 다루겠습니다.  즉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누가 어디에 위치했는지 알 수 있는 앱입니다. 위치는 100% 정확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아래 소개할 앱은 앱을 설치했는지 볼 수 있으며 또한 내 위치가 다른 사람과 공유되는지 알 수 있고 만약 다른 사람이 내 위치를 알게 하고 싶지 않다면 위치 추적 앱을 설치하지 않거나 삭제하면 됩니다. 또는 친구 추가를 수락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런데 웬만하면 앱을 삭제하는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앱을 서비스하는 곳에서 내 위치를 파악할 것 같다는...문득 떠오르는 것이 구글 드라이브에서 암호화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과 왓츠앱에서 암호화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럼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다룰 앱은 Life360아이쉐어링, 패미인데 이것은 위치추적이라는 검색어로 Play 스토어로 찾으면 모두 볼 수 있으며 설치할 있습니다. 패미라는 앱을 다루다 느꼈는데 와이파이(WiFi)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치 추적 앱의 위치 정확도가 떨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배터리가 얼마남지 않을때 와이파이 등을  사용하지 않거든요. 


여담으로 패미의 경우는 위치 정확도를 위해서 와이파이를 껐는데도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작동시키는 것이 짜증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와이파이를 CMSercurity를 사용해서 암호를 걸었습니다. 와이파이를 작동시킬때는 암호를 입력하도록요. 참고로 아래 더보기 안 그림처럼 패미 위치 옵션에서 1번을 누르면 와이파이를 끌 수 있습니다.



Life360


Play 스토어에 올라온 위치 추적 앱에서 다운로드 수나 평점에서 높은 Life360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을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것은 위치 알림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치 정확도도 중요하지만 알림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 나오는 서클이라는 용어는 그룹입니다. 그러니 그 그룹에 속한 친구에게 연락을 한다는 말입니다. 구글 플러스를 사용했다면 서클이라는 용어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추가해보지 않아 어떻게 알림이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Life360은 배터리 잔량이 나오는데 이것은 위치 정확도 때문일 것입니다. 위에서 적었듯 어떤 사람은 배터리를 적으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이나 기능을 작동시키지 않습니다.  

Life360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앱에 있는 도움말을 보세요. 아래 그림에 보듯이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의 경우 좋은 점은 소통도 좋았고 워키토키,지도, 장소 알람,거리 알람 등이 특이했습니다. 제가 접한 위치 추적앱에는 이런 것이 없었거든요. 친구를 추가하지 않아 워키토키를 사용한 경험은 없지만 이 앱을 사용하면 따로 워키토키 앱을 설치할 필요없을 것....그래도 워키토키 앱은 있어야....그리고 긴급알람의 경우는 위의 도움 알림과 비슷합니다. 10초가 지나면 아래 나왔듯이 알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구글 지도 말고 바이두 지도 선택도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안 됐습니다. 바이두가 중국 검색엔진이라 그런가....

 


블로그에 네이버 블로그도 있는데 쓸데 없는 것 같아 한국어 홈페이지인 http://isharingsoft.com/kr/ 만 적었습니다.


패미


패미의 경우 만든지 오래돼 다운로드 수는 많은데 평점이 낮아 소개하기가 그랬지만 소통이 좋고 기능도 많아 소개합니다. 패미는 친구 추가로 카카오톡, 라인 등으로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위한 지도도 다음 지도와 구글 지도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로드맵까지 지원합니다. 로드맵은 아래 그림에서 1번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로드맵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 설명하자면 주변 건물 등이 나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지도에서는 로드맵이 아닌 로드뷰라고 합니다. PC에서는 아래 더보기를 보면 로드맵이 무엇인지 이해가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네이버 블로그,구글블로그(Blogger),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있었으나 홈페이지만 적었으며 주소는 http://www.myfamy.com/는 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광고가 적당한 것이 아니라 굉장히 많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많은 광고때문에 평점이 낮은 것 같습니다. 리뷰를 관리하는지 모르나 리뷰에 쌍욕도 올라오는데 거기에 없어서 좋았습니다


소개한 위치 추적 앱이 위치 정확도를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앱 리뷰를 보면 위치 정확도가 엉터리로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위치를 맹신하면 싸움납니다. 그런 점을 알고 위치 추적 앱을 사용하세요. 예전에 아이피(IP)를 맹신했는데 IP 추적의 오해와 한계를 읽고 아이피를 맹신하지 않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