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할 때 불가능한 점을 적으려 합니다. 단점,나쁜 점 등으로 단어를 하려고 하니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이  나쁘다는 인식을 줄 것 같습니다. 2016/08/02 - 반응형 스킨에 기본적으로 모바일웹 스킨이 있다를 적을 때 반응형 스킨은 기본적으로 모바일웹 스킨을 가지고 있다고 적었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본론으로 어떤 불가능한 점인지 설명하겠습니다. PC에서 관리에 있는 HTML/CSS 편집을 이용하면 스킨을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을 편집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 편집권을 오직 티스토리만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웹 스킨의 HTML/CSS 편집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런데 비반응형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은 엄청 불편합니다. 화면을 확대하고 스크롤바를 이동하고... 2016/08/02 - 반응형 스킨에 기본적으로 모바일웹 스킨이 있다에서 알아 보았듯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모바일웹 스킨도 있으니....


이 블로그는 반응형 스킨과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공감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에서  공감 버튼을 제거하지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관리에 있는 HTML/CSS 편집을 사용해서 공감 버튼을 제거할 없습니다. 공감 버튼을 조작하면 티스토리측에서 싫어할지 모르니 모릅니다. 


티스토리는 글에 CSS를 삽입하여 공감 버튼을 제거하면 모바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개고생을 하면서 글마다  CSS 삽입... 이미 종료했지만 개고생하면서 글마다 밀어주기 위젯을 삽입한 기억...HTML/CSS 편집을 사용하면 한 번에 됩니다.

아래 그림 왼쪽 첫 번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을 이 블로그를 본 것으로 공감 버튼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는 반응형 스킨에 기본으로 있는 모바일웹 스킨 사용하였으므로 공감 버튼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말했듯 HTML/CSS 편집이 가능하니까요.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도 마음에 드네요. 



어떤 사람은 새롭게 변경된 모바일웹 스킨이 마음에 들 것이다. 그런데 누군가는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내 입맛을 다른 사람에게 맞추는 것을 생각해보는 것은...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