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 메모 앱인 구글 킵의 삽입을 보고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내가 최고의 메모 앱이라 생각하는 에버노트는 어떨까 하고 봤는데, 역시나 에버노트 였다. 아래 그림 왼쪽 첫 번째는 구글 킵이고, 다음은 에버노트인데, 구글 킵의 삽입인 1번을 보고 동영상을 포함한 파일을 올릴 수 있는 에버노트의 2번을 보면....아래 그림을 보듯 에버노트는 메모에서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 스마트폰의 파일, 오디오,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에버노트는 유료 서비스를 하니 완전 무료인 무료 메모 앱과 달라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 같다. 여담으로 유료인 포토샵이 무료인 김프와 기능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 같다.



그런데 구글 킵이 에버노트와 비교하면 기능은 비교할 수 없지만 장점이 하나 있다. 만약 유료가 아닌 무료로 메모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킵을 사용하기를 권하고 싶다. 에버노트 무료는 별로다. 에버노트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무료인 베이직을 사용하면 한 달 사용 용량이 60MB라는 제한이 있다. 내 생각에 메모를 많이 작성하고 첨부가 많다면 한 달에 60MB라는 공간을 부족할 것 같다. 만약 에버노트에서 무료인 60MB를 아래 그림에 나왔듯 1GB나 10GB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 것이다. 업그레이드 한다는 말은 유료로 사용하겠다는 말이다. 


 


나는 메모를 유료로 사용할 계획이 없으니 기능도 만족하는 구글 메모인 구글 킵을 사용하기로 했다. 만약 에버노트를 유료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선택을 고민할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