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2/06/05 - 에버노트에 스크랩하기 - 크롬의 Evernote Web Clipper 확장프로그램을 적었을 때, 내가 네이버 블로그 글을 에버노트에 스크랩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아래에서 티스토리에 에버노트 메모를 불러올 수 있어서 그것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난 가끔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을 보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비공개로 적기도 한다. 네이버 블로그에 적은 글을 티스토리로 옮기려면 개고생하면서 복사와 붙이기, 이미지 저장과 삽입 등을 해야 한다. 그러나 Evernote Web Clipper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준다. 그것은 글 전체를 에버노트(Evernote)에 스크랩해준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티스토리에 Evernote 글 불러오기라는 플러그인이 있어 에버노트에 글을 스크랩하여 티스토리라는 태그를 붙이는 등 편집하면 된다. 부족하지만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것이 네이버 블로그 PC 화면에서는 스크랩할 수 없고 모바일 화면으로 스크랩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글을 읽지 않고 제목만 읽고 PC 화면에서 스크랩하고 스크랩이 안 된다고 짜증 내는 사람이 많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가는 방법은 blog.naver.com/ID에서 m.blog.naver.com/ID라 알고 있다. 예전에 blog.me도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사용하지 않네. 티스토리의 경우는 메인 주소 끝에 붙는다. 예로 내 블로그는  min-blog.tistory.com/m이나 min-blog.tistory.com/m/1이 된다. 


그리고 내 블로그는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을 보듯 모바일웹을 OFF로 해서 min-blog,tistory.com/m이라는 주소가 없다. 만약 m이 안 된다면 모바일웹이 OFF라 짐작할 수 있다. 모든 반응형 스킨은 아닌데 대부분의 반응형 스킨에서 OFF를 사용한다. 왜냐하면 반응형 스킨을 자체 모바일웹 스킨이 있기 때문이다. 



위에서 설명한 Evernote Web Clipper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익스플로러 등을 사용하면서 안 된다고 짜증내지 말았으면 한다. 내가 알기로 Evernote Web Clipper는 크롬에 있는 것으로 안다. 그러니 익스플로러에서 찾으면 없을 것이다.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크롬에서 새 탭을 만들어 앱을 클릭한 후 거기에서 Chrome 웹스토어를 클릭하여 evernote web clipper라는 검색어로 찾는다. 아니면 여기를 클릭하여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참고로 그곳 홈페이지는 https://evernote.com/intl/ko/webclipper/이니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얻었으면 한다.


글이 짧거나 하면 적으면 단순한 방법으로 복사, 붙이기, 저장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주소에 접속하는 것도 귀찮더라고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