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6/10/24 - 엑셀과 스프레드시트 앱에서 만들기,열기,저장 차이을 적을 때 파일을 저장하려면 아래 그림 1번에 나왔듯 Office 365 계정이 필요하다니 그것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왜 Office 365 계정이 나왔는지 요약하면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서 열어 수정한 것을 그곳에 저장하려니 안 됐다는 것이다. 



웹 엑셀에서 원드라이브를 제외한 드롭박스 등 다른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열 수 없다. 오직 원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만 열 수 있다. 그러니 파일을 열려면 원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려야 한다. 최근 PC 엑셀은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PC 엑셀과 웹 엑셀은 기능에 있어서 차이가 많다. 혹시 최근 PC 엑셀이 원드라이브가 아닌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 등 다른 클라우드에서 파일 열기를 지원할지 모르겠다. 전에 봤을 때는 원드라이브에 열기만 지원했다.


알고 있는지 모르나 Office 365 계정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을 할 수 없지만 읽을 수 있다. 저장하려면 Office 365 계정이 있어야 한다. 전에 설명했듯이 구글 드라이브를 제외한 박스(box)에도 오피스 365 계정이 있어야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클라우드 하나인 드롭박스에 저장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면 유료인 Office 365 계정이 아닌 무료인 MicroSoft 계정으로 이용했던 것과 여러 문서를 보고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직접 Office 365를 이용한다면 많이 다를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알마인드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Office 365를 사용하면 위에 설명한 것을 제외한 더 많은 사용을 있을 것이다. 여러 기기 사용,업데이트 등 여기를 보니 다양한 기능이 있었다. 그리고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MicroSoft 계정은 PC 엑셀을 포함한 워드,파워포인트 등이 없고 웹 엑셀,워드,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 나온 PC 엑셀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PC 엑셀과 웹 엑셀은 많은 기능상 차이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엑셀은 아니나 2013년에 PC 워드에서 스마트아트라는 기능을 즐겨 사용했었는데, 이것을 웹 워드에서 사용할 수 없었다. 그때 PC와 웹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많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았다. 처음에 웹 워드와 PC 워드의 기능이 같은 것으로 생각했다. 괜히 PC 오피스가 유료가 아니었다.   


나는 별로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MiscroSoft 계정만 있어도 충분한 엑셀 작업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많고 정교한 작업을 하고 싶다면 Office 365가 필요할 것 같다. 



그런데 MiscroSoft 계정으로 이용하는 엑셀도 좋았지만 Office 365를 이용하지 않을 바에는 구글 오피스나 다른 오피스...PC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접하면 MicroSoft 계정으로 접하는 것은 만족하지 못할 것 같다. 그리고 나는 개인적으로 유료와 무료가 있는 것이 싫다.


여기에서 윈도우,오피스 2016, 오피스 365의 가격, 기능 등 비롯하여 여러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의 가격,구매 등을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거기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식 스토어라고 생각하면 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