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PC와 스마트폰에서 팩스보낼 수 있는 3 사이트를 설명하려 한다.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는 것은 팩스기계가 없어도 팩스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예로 PC나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서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는 엔팩스라는 곳을 통해서 팩스를 보내는 것으로 PC 홈페이지를 보면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 부분처럼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10장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도 수신 번호를 5개월간 무료라는 것이 마음에 든다. 아래 그림을 보듯 전국 번호인 0303인 경우 5개월간 무료이고 일반 번호인 02,031 등은 2개월이었다. 개인이 사용하는 팩스 수신 번호 경우 수신번호가 0303 있다. 받은 명함을 살펴보니 팩스 번호가 0303이고 어떤 명함은 064인 지역 번호가 붙었다. 참고로 064는 제주도이며 02는 서울 지역 번호다.


그런데 엔팩스는 모바일 앱(어플)이 있는데 그것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팩스 30장 이라고 한다. PC에서는 10장, 앱에서는 30장....그런데 PC에서는 문자 10장이 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수신번호 5개월은 이벤트라고 한다. 그럼 엔팩스는 어떤 곳에서 회원가입을 하느냐에 따라서 무료 팩스 장 수가 달라진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하나팩스인데 거기는 회원가입시 1,000원을 충전해준다고 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을 보듯 국내 팩스가 42원이니 만약 국내에 팩스를 보낸다고 가정하면 23장 보낼 수 있다. 


그런데 팩스를 국외로 보낸다면 팩스 장수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령 팩스를 일본에 보낸다고 가정하면 장당 160원이니 6장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중국에 보낸다면 12장....엔팩스의 경우는 문자도 10건과 수신번호도 주니 어떤 서비스가 유리할지 알아서 선택하기 바랍니다. 하나팩스도 엔팩스처럼 스마트폰에서 앱이 있어서 팩스보내기 등 팩스 관리를 할 수 있다. 


하나팩스도 문자보내는 서비스도 하는데 여기에서 팩스를 무료로 보내기만 다루니 팩스에 대해서만 설명하려 한다. 



하나팩스도 엔팩스처럼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 앱이 있어 앱으로 팩스를 관리할 수 있다. 하나팩스 앱의 설명에는 앱이나 모바일 웹으로 가입하면 무료 팩스가 몇 장이라는 글이 없다. 아마 PC와 동일하다고 추측해본다. 




세 번째는 뿌리오라는 곳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곳은 엔팩스와 비슷한 것 같다. 거기도 회원가입하면 팩스 10장을 준다. 뿌리오는 팩스보다 문자에 강한 서비스인 것 같다. 그렇다고 팩스 서비스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모르나 약하다는 말은 아니다. 광고를 믿어야 할지 모르나 거기에서 보면 뿌리오는 랭키닷컴 10년 연속 문자업계 1위라 하고 엔팩스는 랭키닷컴 9년 연속 팩스 업계 1위라고 한다.




위 3곳을 이용하면 무료로 팩스를 PC로 회원 가입한다고 가정하고 국내로 팩스를 보낸다면 10+23+10=43장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최대 63장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무료 이용 후 마음에 든다면 계속 그곳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