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엑스키퍼 상용버전이나 그런 것을 필요로 하지 않아 가끔 제 컴퓨터로 조카가 제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무엇을 보았나 보기 위해 컴퓨터 사용흔적이 남는지라 가끔 봅니다. 저는 크롬을 이용하고 가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만 조카는 무조건 익스플로러만 사용하거든요. 그러니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어떻게 보는지 모르고 여기서는 익스플로러에서 제가 조카가 컴퓨터 사용흔적을 보는 것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가끔 잘못생각하는 것이 있는데 이 글은 단순히 제가 조카의 컴퓨터 사용흔적을 보는 것으로 지도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조카의 컴퓨터용이 많지도 않은데 그것 가지고 뭐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녀를 둔 경우는 생각해 보세요.

제 컴퓨터에 설치된 것이 익스플로러 8.0.7600.16385로 이렇게 정확한 버전명은 적은 이유는 8.0이라도 업데이트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8.0이라도 저의 익스플로러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아실 필요있습니다. 

간 사이트 살펴보기
익스플로러는 현재 제가 별로 사용하지 않는 지라 목록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익스플로러를 제가 사용한다면 다른 사람이 사용한 목록도 있어 상당히 복잡할 것입니다. 그러니 목록이 많지 않아 조카의 간 사이트가 거의 나타나 알기 쉽습니다. 제가 어떻게 했냐면 아래 그림처럼 즐겨찾기를 눌러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클릭하면 간 사이트가 기록됩니다. 만약 치밀해서 사용 흔적을 지웠으면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방금 보았는데 크롬 5에서는 스패너 아이콘을 클릭하여 방문기록을 클릭하면 방문기록을 볼수 있으면 방문기록을 한번에 보기위한 단축키로는 Ctrl+H입니다. 
  • 파이어폭스 에 대해 모르나 파이어폭스 3.6.4에서 방문기록은 보기에서 탐색창을 누르면 방문기록(Ctr+H)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브라우저의 목록을 지워버리면 소용없고 만약 익스플로러를 여러명이 사용하면 아주 복잡하니 보고 싶지도 않을 것입니다.

파일 살펴보기
어떤 사이트를 보았고 그 사이트에서 어떤 파일을 내려받았는지 보기 위해서도 하는데 익스플로러에서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검색 기록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은 파일의 목록을 살피겠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임시파일을 삭제하면 파일 등이 안 남는데 또한 많은 사람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골치아프고 다른 사람이 성인동영상을 볼 수도 있으니 증거라고 죄도없는 사람을 잡지 마세요.  그리고 이 글의 댓글을 보시면 배너 광고때문에 흔적이 남는다고 하니 알아 두세요.

아래 그림에서 파일보기를 해서 받은 파일을 보는데 요전에 보았더니 성인사진과 성인동영상이 많더군요. 이렇게 돈 안들이고 간단히 여러가지를 알 수 있는데 컴퓨터에서 울렁증이 없거나 익스플로러 등에 익숙해야지 다른 브라우저나 컴퓨터 사용상황등을 쉽게 보려면 엑스키퍼 등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에게는 쉽게 느껴져도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에게는 이 과정도 상당히 어려우니 이렇게 본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위와 같이 간단히 컴퓨터 사용흔적을 보았는데 만약 브라우저 사용자가 인터넷 사용흔적을 모두 지워버리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니 사용흔적이 없으면 흔적을 지운것으로 아시면 됩니다. 요즘 애들은 컴퓨터를 잘 알아서인지 학교에서 정보를 공유하는지 사용흔적을 지우는 것에 대해 잘 아는 것 같아 흔적을 지우거든요. 자식들은 완전히 감시할 수 있고 사용흔적도 지울 수 없는 것이 있는데  엑스키퍼 등을 사용하면 사용흔적이 브라우저가 아닌 엑스키퍼라는 프로그램에 저장되므로 지울 수 없는데 나중에 엑스키퍼 등에 남는 사용흔적등을 지우는 프로그램이나 팁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1.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둘 것은 브라우저의 사용 흔적을 지워 버리면 알 수 없습니다. 이런 것에 대처하려면 돈주고  엑스키퍼 등과 같은 브라우저에 상관없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흔적을 기록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무료프로그램에서 기록을 저장하는 것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2. 제가 사용한 적은 없으나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family-safety 가시면 자녀보호 설정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확실히 모르나 윈도우 7에서 되는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