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페이스북처럼 앱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방송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이렇게 생방송을 할 수 없을까 알아보다가 8그램카메라파이 라이브라는 앱을 알게 됐다. PC로 생방송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앱을 사용하여 방송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8그램의 마지막 업데이트가 2015.7.5이었고, 카메라파이 라이브의 최근 업데이트는 2016.12.29이었다. 그래서 아래에서 최근 업데이트가 최근인 카메라파이 라이브에서 유튜브로 생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간단히 적었다. 별 다른 내용을 적지 않았으니 기대를 하지 말았으면 한다.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앱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었는데, 카메라파이 라이브도 유튜브에 생방송을 하려면 스마트폰만 있다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즉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과 스마트폰만 있다면 생방송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유튜브가 아닌 페이스북으로 방송하려면 장비가 필요한 것 같다.


우선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을 Play 스토어에서 검색어 카메라파이라고 입력하여 찾아 설치한다. 아래 그림 1번에 나온 간단한 설명을 보면 유튜브에 생방송할 수 있다고 나온다. 게임을 생방송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게임에 관심이 없어서...




카메라파이 라이브가 설치됐다면 스마트폰에서 실행시킨다. 이 글은 카메라파이 라이브를 사용하여 유튜브 생방송에 대한 것이므로 다른 곳에 생방송에 대한 것은 적지 않겠다. 다른 곳에 방송에 대해서 알지도 못 한다. 유튜브를 선택하면 로그인 과정을 거치는데, 아래 그림 2번 YouTube(유튜브)을 누르면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것인지 묻는데 난 3번을 눌렀다.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할지 자신만 안다. 유튜브에 로그인하게 되고 4번처럼 로그아웃이라는 단어가 되며 5번 START를 누른다.


위는 유튜브 생방송만 설명했는데 아래 그림은 보면 페이스북(facebook) 생방송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이스북을 누르면 유튜브와 달리 USB 등 추가 장비가 필요한 것 같다. 한번 facebook을 눌러 보면 알 것이다. 



위 과정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로 생방송을 할 준비 화면이 나온다. 위에서 로그인 과정을 거친 아래 그림 1번을 보면 유튜브가 나올 것이다. 그리고 2번에서 Ready를 누른다. Ready는 준비 과정이다. 여담으로 보통 육상,수영 등을 할 때 Ready(준비),Go(출발)라고 한다는 것은 알 것이다.



위 그림 2번 Ready를 눌렀다면 아래 화면이 나오고 방송에 대한 1번에 방송 제목,방송 공개 여부 등을 설정한 후 2번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 대신 아래 화면에서 모든 것을 설정하면 좋은데 아쉽다. 다음 화면에서 공유 등 설정을 또 한번 한다.



아래 그림 3번 GO 버튼을 눌러 생방송을 시작할 수 있고 방송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공유하고 싶다면 4번을 눌러 공유할 수 있다. 그런데 공유할 앱이 많이 나온다고 모든 공에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공유 목록에 많은 앱이 나타난다고 모두 공유된다고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예전에 유튜브 동영상을 티스토리 앱이 공유하지 못하는 것 봤고 스프레드시트 앱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로 공유가 안 됐다. 반드시 앱으로 공유될 것이라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공유 목록에 카카오톡과 카카오 스토리가 나타났는데 될지 모르겠고 페이스북에 게임 방송을 공유로 가능할 것 같다.  



생방송을 마치고 싶다면 5번을 눌러 방송을 마치면 된다. 유튜브 내 계정에 가면 방송한 영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유튜브에 생방송 화면이 어디에 잇는지 모르겠다. 방송을 마치면 크기,공유 등이 나오는데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한 사람에게 좋을 것 같다. 생방송을 마친 동영상을 공유도 할 수 있다. 



카메라파이 라이브 생방송에 대해 많은 것을 적고 싶지만 경험이 없어 자세히 적지 못했다. 그리고 생방송 공유하는 기능은 앱이 지원한다면 좋은 것 같다. 


카메라파이 라이브와 상관없지만 PC와 앱으로 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에서 생방송 관련된 것을 적은 글인  2016/12/07 - 방송하기와 방송보기, 스마트폰과 PC 사용참조했으면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9.9원으로 대량 문자 전송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