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지금은 블로그래퍼님이 프로그램을 수정한다고 했으니 이 글설명이 이상이 있다면 블로그래퍼님 글인 http://blog.naver.com/nkj2001/20093352102 에서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문제는 http://blog.naver.com/nkj2001/20093352102 글의 댓글을 보시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는 네이버 블로거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다고 말해 주십시오. 다른 백업프로그램과 복구프로그램은 자칫 고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패퍼님이 만드신 프로그램은 윈도우 XP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http://min-blog.tistory.com/214에서 네이버 블로그 백업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이번에는 백업한 것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보는 것인데 블로그래퍼님의 프로그램은 백업을 전체,일부로 할 수 있어서 복구는 원하는 글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글을 복구하지 않으면 됩니다. 여러프로그램에서 원치않아도 백업한 것을 모두 복구하는 것과 차원이 다릅니다.
저는 윈도우 XP에서 블로그래퍼님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 큰 이상은 없으나 윈도우 7인 제 노트북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비스타는 모르겠는데 아마 안될 것입니다.


★ 현재 개발자인 블로그래퍼님이 복구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지 않으니 아래 사항은 읽으실 필요없습니다. 

1. http://blog.naver.com/nkj2001/20093352102 클릭하여 첨부파일에 있는 네이버블로그 복구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백업프로그램은 파란색이었는데 복구프로그램은 연한 초록색이고 복구는 아래 그림에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naver)와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에 할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기위해 아래 순서대로 합니다. 

  1. TISTORY 탭을 클릭한 후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아이디와 티스토리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반드시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을 선택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을 반드시 선택하세요. 
  2.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로그인에 성공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 그림의 2번 초록색박스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모두 나옵니다.


3. 티스토리에 로그인했으면 위 그림의 2번인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2번에서 체크할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할 필요도 없잖아라고 말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을 체크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안되서 이렇게 한 것입니다. 지금은 이 버그가 해결됐는지 모르겠습니다.


4.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http://jskimmin.tistory.com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모두가 나오면 첫번째 블로그의 카테고리가 나오도록 하기 위해서 다른 블로그인 http://jskimmin2.tistory.com 을 클릭한 후 ttp://jskimmin.tistory.com 을 클릭하면 블로그의 카테고리가 나와 복구대상이 로그인 후 사용가능에서 분류 전체보기로 바뀝니다. 이것도 버그인데 지금은 수정됐는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http://jskimmin.tistory.com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http://jskimmin.tistory.com과  http://jskimmin2.tistory.com이라는 제 블로그가 없으니 심심해서 가지마세요.



5. 데이터를 복구할 블로그를 복구대상(카테고리)을 선택하기 위해 아래 그림의 1번의 찾아보기를 클릭한 후 2번의 분류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테고리가 없다면 분류 전체보기가 나오지 않으니카테고리를 만들어 복구하는 것을 해야 합니다. 예로 카테고리를 백업이라는 카테고리를 임시로 만들던가요.




6. 위 그림에서 1번인 찾아보기 버튼로 복구할 파일찾고 복구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했던 파일이 여러분이 원하는 카테고리에 데이터가 옮겨집니다. 아래 두번째 그림이 동작 상태를 나타내주는데 복구 동작 종료라는 것이 나오면 복구가 끝난 것입니다.


아래 첫번째 그림에 나왔듯이 티스토리에 옮기기 전에는 음악관련 카테고리에 글이 하나도 없었는데 옮긴 후에는 두번째 그림처럼 음악관련 카테고리에 글이 하나가 있습니다.


복구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백업프로그램에 블로그 매니아님의 프로그램에서 백업하는 것처럼 백업됐으면 좋겠죠.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백업할 수 있는데 뭐가 문제라고 말하시는 분은 네이버블로그 백업은 별로야! 글을 보시고 말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XP에서 블로그래퍼님의 만드신 프로그램이 이상이 별로 없으니 사무실 등 윈도우 XP 환경에서 백업과 복구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