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와 평점이 높으면서 모바일로만 팩스를 처리하는 모바일 팩스에 대해서 알고 싶어 다루려고 한다. 아래에서 다룰 모바일 팩스를 요약하면 PC가 아닌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팩스를 보내고 받는 것을 할 수 있다. 

Play 스토어에서 팩스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모바일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앱이 검색된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모바일 팩스를 설치할 수 있다. 공기계가 아닌 전화 번호가 있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후 가입을 한다. 가입은 머리 아프게 인증 번호 입력하고 어쩌고 이런 것이 아니고 간단히 약관 동의하고 팩스 번호 입력하면 끝난다. 버튼 몇 번 누르면 회원 가입이 끝난다. 

아래 그림은 모바일 팩스의 화면 일부인데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번을 보면 팩스를 보낼 수 있다. 더 자세히 3번을 눌러 4번과 같은 창이 나타나 보낼 팩스를 고를 수 있다. 5번을 누르면 내 모바일 팩스 번호와 모바일 팩스 이용 방법 등을 알 수 있다.

팩스 발송 비용은 MMS를 이용하는데 MMS라고 하면 어려울 것 같으니문자라고 보내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문자 중에 문자만 아니라 사진,소리,동영상을 포함한 문자도 있을 것이다. 이런 문자를 말하는 것이다.  문자 중에 짧은 문자인 단문(SMS)나 긴 문자(LMS)를 보내는 것이 아니다. 거기에 나온 설명을 보면 MMS를 이용해 발송하므로 스마트폰 요금제에 띠라 제공되는 무료 용량 내에서 무료 발송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아래는 위키백과에 나온 MMS(멀티미디어 메시지)에 대한 설명이다. 참고로 SMS는 단문 문자, LMS는 장문 문자,MMS는 포토 문자다.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ultimedia Messaging Service, MMS)는 글자 위주의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에서 발전하여, 사진, 소리,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만들어 보내는 방식이다. 카메라나 MP3 플레이어가 내장된 휴대 전화에 대부분 탑재되어 있으므로 대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사진을 찍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위에서 모바일 팩스는 PC에서 불가능하고 모바일에서만 보낼 수 있는 단점이 있다고 적었다. 그러니 큰 화면으로 팩스를 이용하고 싶을 때 불편함이 있다. 모바일만 아니라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팩스 서비스를 하는 곳은 하나팩스, 엔팩스, 뿌리오 등이 있다. 어쩌다가 팩스를 이용할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은 PC에서도 가능한 앱도 있는 하나팩스나 엔팩스를 이용할 것 같다.

하나팩스로 이동 엔팩스로 이동 뿌리오로 이동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