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에 대해 적을 것이다. 그리고 글에 크로미엄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온다. 크로미엄은 크롬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일상생활에서 성격만 다른 쌍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참고로 2018/04/11 - 윈도우 크롬과 크롬OS 크롬을 적었으니 그 글을 읽으면 좋을 것이다.


크로미엄에 대한 정확한 뜻을 알기 위해 위키백과를 찾아보니 크로미엄 또는 크로미움, 크로뮴은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이며 구글 크롬은 크로미엄 코드를 사용하여 개발된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백과를 봤으면 한다. 




예전에 어베스트 백신을 아무 생각없이 설치하니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 설치된 것을 확인했다. 이번에 PC를 포맷하고 어베스트 백신을 다시 설치하면서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를 설치했다. 그 동안 많이 변해 한글이 많이 졌다. 참고로 어베스트(Avast) 백신 설치 시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를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설치하지 않는다.



만약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를 수동으로 설치하고 싶다면 https://www.avast.com/ko-kr/secure-browser에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는데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는 크로미엄을 기초로 해서 크롬과 화면이 비슷하다. 아래 그림은 크롬이 아니라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를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다른 브라우저 사용자는 모를 것인데 크롬 사용자가 처음 보면 크롬으로 착각할 것이다. 




화면도 비슷하지만 아래 설정의 일부분으로 설정도 비슷하다. 내가 처음 설치했을 때 많은 부분이 영문이었다. 지금은 영문을 찾아볼 수가 없다. 참고로 크롬 레이아웃도 아래 그림과 같다. 



그건 그렇고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Avest Secure Browser)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광고 차단이었다. 왜냐하면 네이버, 다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광고도 차단하기 때문이다. 유명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광고나 광고 프로그램을 차단한다고 보면 된다. 크롬,웨일 등에서 애드블록 확장프로그램으로 차단 못했던 광고도 차단했다.   


그리고 자체에 VPN을 포함하고 있어서 접근이 금지된 홈페이지도 통과할 수 있다. 방문하는 사이트에 따라 확장프로그램을 유용함을 느낄 것이다. 자주 사용하지 않아 이 정도만 알고 있다. 대부분이 사람들이 많이 유용하게 느낄 것은 애드블록(AdBlock)과 VPN같다. 

아래 그림은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프로그램이다. 1번에 위에서 적은 광고차단의 애드블록(Adblock)과 2번에 접근 금지 사이트를 통과할 수 있는 VPN이 있다. 참고로 크롬도 아래와 같은 레이아웃으로 확장프로그램이 나온다. 



크로미엄을 기초로 하니 크롬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도 있다. 예로, 크롬웹스토어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크롬에서는 제약 없었지만 어베스트 안전한 브라우저는 보안을 위해 차단한다. 


제약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 아래 그림에서 2번 옵션을 선택한 후 3번을 눌러야 설치된다. 내가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은 브라우저 종료 시 자동으로 방문기록 등을 삭제하는 확장프로그램인 Auto History Wipe이다. 크롬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방문기록 등을 삭제하는 Chrome Cleaner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