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 메모인 킵(Keep)을 주로 사용하는데 브라우저 크롬, 웹, 동기화, 앱, 기능, 접근성 등 마음에 든 점이 많았으나  아쉬운 점이 메모에 암호를 넣을 수 없었다. 어떤 사람에게 이런 것이 장점일 수 있으나 메모에 암호를 넣을 수 없을 수 없어 접근이 다양하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다. 킵에 접근하는 방법이 PC 앱, 모바일 앱, 확장 프로그램, 웹페이지로 다양하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면 암호를 걸면 되지만 그럴 수도 없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메모 앱을 통해서 메모에 접근할 수 있고 메모에 암호를 넣는 것을 구글 플레이에서 찾아 봤는데 컬러노트 앱 있었다. 아래 그림 1번을 보듯이 다운로드나 평점을 보면 꽤 괜찮은 것 같다. 2,3번을 보면 메모를 암호로 잠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잠시 만져 봤는데 구글 메모인 킵(keep)에 비해 기능은 별 볼일 없지만 메모에 암호를 넣을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든다. 그리고 컬러노트 메모장이라는 일름을 보면 메모 배경색을 여러 색으로 할 수 있는데, 이런 기능을 구글 킵에도 있으니 특이한 기능은 아니다. 아래 그림은 구글 메모인 킵으로 1번은 메모 배경색을 설정하는 것이다. 기본은 흰색인데 원하는 색이 2번 노란색이면 2번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처럼 된다. 구글 킵을 많이 다루면 알겠지만 검색도 메모 색에 따라 검색도 가능하다. 그런데 에버노트를 다루었다면 위 메모 앱의 기능은 아주 허접함을 느낄 것 같다. 에버노트의 기능에 비하면 구글 킵도 허접할 것 같다.



메모 앱에서 중요한 암호는 아래 그림 설정의 보안 부분에 나온 마스터 암호에서 먼저 설정한 후 잠근다. 만약 마스터 암호를 설정하지 않고 암호를 잠글 수 없는 것으로 안다.



팩스30장 및 수신번호 5개월 무료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