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적을 곳은 로열티 프리 이미지,동영상,음악을 구할 수 있는 곳이다. 로열티 프리 이미지,동영상,음악을 구하기 전 로열티 프리라는 용어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이다. 로열티 프리는 저작권이 없거나 무조건 무료라는 것이 아니라 라이선스의 한 종류라고 한다. 그러니 로열티 프리 이미지라고 저작권없는 이미지라는 생각에 상업적으로 사용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냥 로열티 프리라는 단어를 해석하면 로열티 프리 라이선스를 가지면 이미지,동영상,음악을 로열티 없이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음악이라고 하면 될 것이다. 여기에서 여러 용도란 TV, 웹사이트, 책 등이 될 것이다. 오프라인에서 특정 캐릭터를 로열티 없이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다. 


그곳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진, 벡터, 일러스트, 아이콘, 비디오(동영상), 음악이 있다. 1억 장 이상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보유했으며 계속 추가했으니 분류 및 검색을 간편하게 했을 것이다. 그리고 가입하여 무료로 다양한 이미지를 포함하여 매주 무료 콘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분류와 검새을 보니 사진, 벡터, 일러스트, 아이콘으로 했다. 그 사진 분류에서 건축물, 비즈니스,인물 등으로 분류했으며, 분류만이 아닌 인기 검색어, 추천 사진 등을 엄청난 양의 사진을 활용하게 했다. 사진을 찾을 수 있게 했고 각 분류 페이지마다 검색을 제공하니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검색에서 인상적인 것은 아래 그림처럼 사람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었다. 사람이라면 백인, 흑인 이렇게 단순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자세히 하는 설정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온라인 편집 도구를 제공한다. 아래 그림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편집 도구 일부로 사진에 텍스트,스티커 추가 등을 위한 그림이다.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바로 다운받아도 되고 편집한 후 다운받아도 된다. 플리커나 구글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에 있는 보관된 사진을 편집하여 다운로드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이해될 것 같다. 그리고 요즘은 웬만한 것은 온라인에서 해결하는 것이 많이 보인다. 



여러 사이트에 있는 한정된 이미지,동영상,음악을 이용하는 곳보다 한 곳에 엄청난 양의 콘텐츠가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한 곳에서 이용하는 것이 시간, 노력 등을 절약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여러 사이트에 적은 양의 사진 등을 구하는 것도 여간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귀찮은 일이다. 그리고 궁금한 것을 한글로 질문도 할 수 있고 좋다.  


이용 요금에 아래 그림을 보듯 한 달 750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표준 요금제가 20% 할인된 199달러가 된다. 아래는 표준 라이센스에 대한 그림이었는데, 거기에 사용 범위, 확장 라이센스, 기업솔루션 등이 나오니 참조했으면 한다. 요금제 및 로열티 프리이미지 등을 홈페이지에서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글에서 적지 못 한  포토샵 플러그인 등 셔터스톡의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은 2018/04/28 - 셔터스톡에서 플러그인 이용에서 볼 수 있다.


셔톡스톡 홈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