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동영상의 효과를 줄 수 있는 컬러디렉터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컬러디렉터를 자세히 몰라 대부분은 여기 글을 정말 많이 참고했으며 기능과 모르는 부분은 그대로 복사해서 붙였다고 할 수 있다.





컬러디렉터는 고급 영상 효과과 컬러 조정 작업을 위한 컬러 그레이딩 솔루션으로 당신만의 느낌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다. 그러니 영상물을 위한 전문가용 툴을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컬러디렉터는 영상을 나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아래 그림과 같은 다양한 필터를 제공한다. 영상의 톤 분리 조정 작업으로 영상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에 다른 색상톤을 넣을 수 있으며 영상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에 각각 다른 색상 톤 추가하여 전체적으로 색다른 분위기의 영상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영화 스타일 컬러 프리셋을 내장하고 있어서 컬러 디렉터는 내장 프리셋을 통해 인기 영화에서 실제로 사용된 컬러 세팅값을 제공한다. 가장 쉽게 실제 영화같은 비디오를 만드는 방법이다.



위 필터는 전체 동영상에 적용하는 것이고 일부는 영역을 선택해서 수동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동영상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적지만 마스크로 한다.  마스크에는 4가지가 있는데 아래에 2가지만 소개한다. 


선택 마스크과 모션 트래킹을 사용하면 프레임 단위로 영상 속 물체를 매우 정교하게 추적할 수 있어서 특정 물체만의 컬러를 바꾸거나 특별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TV 영상에서 특정 부분만 변화시키는 것은 이렇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색상 스플래쉬(컬러 스플래쉬)를 사용한다면 선택된 부분만의 색상을 흑백으로 바꾸거나 그 반대 작업을 해 특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모션 추적 마스크로 꽃만 선택한 후 그것만 컬러로 하고 나머지는 흑백으로 하였다.  



그리고 컬러 쉬프트로 영상 속 특정 색상의 컬러를 다른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어 조절 슬라이더로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지역 조정의 색상 바꾸기로 영상 속의 물체를 특정 색상을 마음대로 교체할 수 있는다는 것을 알겠다. 그런데 색상 쉬프트(컬러 쉬프트)로 전체가 아닌 동영상 일부 색상을 바꾸는 것은 이해를 못했다. 위 동영상에서 색상 바꾸기를 사용하면 아래 동영상처럼 색을 노란색으로 할 수 있다. 색을 변경할 수 있는 것에 신경을 쓴 것이니 동영상 질에는 신경쓰지 말았으면 한다.




컬러디렉터는 360º 영상의 불러오기, 편집, 제작하기가 가능해졌으므로  정교한 모션 트래킹으로 360º 영상 속 물체의 움직임도 추적해 멋진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파워디렉터와의 왕복 편집 영상 편집기 파워디렉터와의 완벽한 왕복 편집을 지원한다. 그러니 360º 영상을 파워디렉터에서 편집하고 컬러 디렉터로 불러와 멋진 효과를 연출해 봤으면 한다. 


컬러디렉터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적용하여 파워디렉터 내보내기 했으면 한다.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컬러디렉터에서 파워디렉터로 내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전문가를 위한 뛰어난 성능으로 초고속 촬영 영상과 고품질 미리보기를 위한 프리 렌더링을 제공한다. 먼저 120/240fps 초고속 촬영 영상을 불러와 슬로우 모션 등 다이나믹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초고속 동영상도 없고 확실한 사용 방법도 모르니 아쉬웠다. 그런 영상이 있다면 해보고 싶다. 

포토디렉터가 동영상을 캡쳐하는 기능이 있는데 컬러디렉터는 동영상을 캡처가 아닌 일부분만 추출하는 기능이 있다. 혹시 이 기능을 사용하여 다이나믹 효과를 주는 것인지...


업그레이드된 64 비트 TrueVelocity 6 컬러 디렉터만의 새로운 렌더링 엔진으로 초고화질 영상도 가장 빠르게 렌더링 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롭게 프리 렌더링 기술로 이제 초고화질 영상의 미리보기 시에도 미리보기 품질을 낮출 필요가 없어졌다. 위와 같은 기능을 가진 컬러디렉터 구입은 여기를 클릭하면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