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TV 선택에 도움이 될 글을 작성할 생각이다. 그리고 글에 TV 선택에 도움이 될 동영상이 많이 삽입했다. 그러니 이 글에 있는 동영상만 본다면 TV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참고로 내 상황을 생각하여 적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작년에 화면크기가 32인치(81.3Cm) 중소기업TV를 구입했으니 현재 내가 사용하는 TV가 고장나면 32인치 이상인 TV를 구입할 생각이다. 그것을 고려해서 TV를 고를 때 아래 그림에 나온 화면크기, 화면종류, 해상도 등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여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옥션의 TV 분류화면이다.



아래에 TV선택에 도움을 줄 동영상이 나올 것인데 아래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퍼왔다. 화면크기,해상도, 화면종류 등에 대한 것인데 간단한 설명이다. 만약 화면크기,해상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기 바란다. 


아래 동영상에 화면크기는 정말 공감이 간다. 거실이 아닌 방에 놓는 TV니 32인치가 적당했다. 그리고 32인치도 중소기업TV 제품이면 10만원 후반대에 살 수 있다. 대기업TV 제품은 20만원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예전에 위와 비슷한 동영상이 유튜브에 있었는데 그것도 삭제됐는지 비공개됐는지 몰라도 동영상을 이 글에서 없앴다. 동영상을 요약하면 TV의 패널 AS만 적당하다고 생각한다면 저렴한 중소기업TV 제품을 추천한다는 것이다. 


옥션에서 가격을 보니 중소기업TV 가격이 대기업 제품보다 10만원 정도 저렴하다. 내 생각에는 남의 시선을 의식해서 대기업TV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한다.


이제부터 나오는 동영상은 위에 본 영상처럼 간단한 것이 아닐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약간 머리가 아플 수 있다. 그러니 위에 봤던 동영상이 부족했다 싶으면 보기 바란다. 아래 두 개 동영상은 화면크기 대한 동영상 것으로 왼쪽은 YTN이 출처로 자막이 없어서 편하다. 오른쪽은 화면크기에 대해 설명하면서 인치로 설명하고 자막이 있어 어떨지 모르겠다. 자막은 한글 자막이다. 


아래 동영상은 아직까지 TV해상도에 있어 UHD 보다 Full HD가 좋다는 것으로 UHD와 FHD를 고민한다면 그 고민을 해소해 줄 것 같다. 아래 동영상을 보기 전에는 무조건 UHD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아래는 Full HD, QHD, UHD의 해상도이다. 그리고 최근 TV 화면 상단에 UHD라는 자막이 나온다. 

  • HD : 1280×720
  • FHD(Full HD) : 1920×1089
  • QHD(Quad HD) : 2560×1440
  • UHD(Ultra HD)  : 3840×2160


.COM/.NET/.KR 가격이 13,000원 -



아래 동영상은 왼쪽부터 4K UHD, LED TV와 LCD TV에 대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에서 퍼온 OLED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동영상이다. 중소기업TV에서 화면종류가 OLED를 찾았는데 없었다. 난 OLED하면 LG전자의 TV밖에 모르겠다. 그리고 IT 조선 참고했는데 OLED TV는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Organic Light-Emitting Diode) 패널을 장착한 TV로, 백라이트에 의해 빛을 생성하는 LCD, LED TV와 달리 패널 자체에서 빛을 내는 영상 디스플레이라고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