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TIF 파일 형식의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어떻게 알았냐면 2017/12/05 - 유럽철도예약 및 유럽철도할인을 적다가 포스팅에 TIF 파일 형식의 사진이 있어서 올리려 했는데 올릴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TIF 파일형식을 티스토리 에디터로 올릴 수 없었다는 것에 적으려 한다. 참고로 위키백과에 정의된 TIFF에 대한 정의는 아래와 같다. 그리고 TIFF를 3글자로 파일형식(확장자)으로 줄이면 TIF가 된다. 


TIFF (Tagged Image File Format)는 앨더스(Aldus)사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공동 개발한 이미지 저장 포맷이다. 사용자가 고쳐서 쓸 수 있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1980년대 스캐너 제조사들이 일반적인 파일 형식을 사용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컴퓨터와 스캐너의 성능이 점차 향상되자 TIFF의 스펙도 그레이스케일과 컬러이미지를 지원하도록 발전하였다. - 출처 : 위키백과




도움말에 지원하는 사진 파일형식에 대한 내용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었다. 그리고 사진을 올릴 때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온다면 당연히 모든 사진 파일형식을 지원할 것이라 생각할 것 같다. 나만 그런지 몰라도... 아래 그림에서 사진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야 비로소 지원하지 않는 사진 파일형식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지원하지 않는 파일형식을 나타나지 않으니 알 수 있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크롬 63,윈도우는 7을 사용했다.



TIF 파일형식의 사진을 올리면 아래 그림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온다. 최근에 추가된 페이지 에디터로 해보니 아래 그림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지도 않고 올리지 못했다. 



구글 블로그와 워드프레스를 봤는데 모두 TIF 파일형식을 지원했다. 하지만 텀블러의 경우는 지원하지 않았다. 아래 그림은 워드프레스로 아래 그림 같이 나와야 좋을 것 같다.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모든 파일형식의 이미지를 지원한다고 알 것 같다. 여담으로 이런 세세한 점이 워드프레스를 좋아하는 이유다. 그리고 진정한 제한없음은 워드프레스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티스토리가 제한이 많다는 것은 아니다.





오피스365 16% 할인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