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포스팅을 할 때 플래시 안에 삽입한 동영상이 필요로 했다.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플래시를 다운 받아 변환하자고 생각했다. 크롬 브라우저는 보안 이유로 플래시를 바로 재생하지 않는다. 플래시를 삽입한 페이지에 가면 바로 실행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실행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 방법이 있다. 참고로 크롬을 사용한다면 플래시를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크롬에서 플래시를 다운받기 위해 Flash Video Downloader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한 후 동영상이 있는 플래시를 다운 받았다. 크롬 웹스토어에 없는 확장프로그램이나 앱이 없는데 문제는 대부분 영어라는 것이다. 전에 크롬OS를 설치하면서 적었는데 대부분의 앱이 영어이니 불편하다.


그건 그렇고 그런 후 https://convertio.co/kr/swf-converter/ 에 접속한 후 플래시를 MP4인 동영상 파일형식으로 변환했다. 아래 그림 1번을 보면 MP4를 포함한 지원하는 파일 형식을 볼 수 있다.  참고로 https://convertio.co/kr/ 에서 동영상만 아니라 이미지, 문서, 글꼴 등을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런데 변환한 동영상이 웹페이지에서 봤던 동영상이 아니라 이상했다. 혹시 에러가 있나 의심했다.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플래시를 변환하는 프로그램인 카카오 인코더를 다운 받았다. 그 툴로 플래시를 MP4로 변환했더니 온라인에서 변환한 것과 같아 어떻게 할까 고민했다. 




몇 년 전에 플래시 안에 동영상을 캡처했던 방법이 생각나 동영상 캡처 소프트웨어을 찾았다. 기업은 무료가 아니지만 개인에게 무료이면서 평가가 좋은 오캠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로 했다. 오캠을 이용해서 플래시 안의 동영상을 캡처했다. 오캠에서 동영상 캡처는 녹화인데, 오캠은 동영상을 MP4 파일형식으로 녹화했다. 

.

그런데 녹화해야 할 영상이 여러 개이면서 길어 결과적으로 포기했다.


.COM/.NET/.KR 35%할인 13,000원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