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윈도우10의 기능에 대한 글을 보면 BitLocker와 함께 강화된 보안, 도메인 가입 및 원격 데스크톱, 자유로운 업데이트 설정 등에 대한 설명이 있다. 그런데 내 윈도우10으로 BitLocker와 함께 강화된 보안 등을 사용할 수 없다. 왜 사용할 수 없냐면 윈도우10에 두 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종류란 아래 그림처럼 Home(홈)과 Pro(프로)가 있다.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개인 및 가정용으로 최고의 선택인 Home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윈도우10에 Home보다 기능이 많은 Pro 버전이 있다. 앞서 적은 BitLocker와 함께 강화된 보안, 도메인 가입 및 원격 데스크톱, 자유로운 업데이트 설정 기능은 Home은 사용할 수 없고 Pro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로(pro)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명하기를 향상된 기능을 원하는 중소기업용으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한다. 프로가 비지니스에 적합하다니 그것만 적으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프로는 암호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Windows Hello, 4K 게임 지원 및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 사진 및 비디오를 3D 이야기로 전환, Microsoft Edge 브라우저 등 홈의 모든 기능 포함하여 암호화, 원격 로그인, 가상 컴퓨터 생성 등의 비즈니스 및 전문가용 기능을 더했다.




  1. 직장이나 학교 도메인 또는 Azure Active Directory에 연결하여 네트워크 파일, 서버, 프린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2. BitLocker로 추가 보안 기능을 확보하여 암호 및 보안 관리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3. Windows 10은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여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Pro PC에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4. 가상컴퓨터 기능으로  Hyper-V로 가상 컴퓨터를 만들고 실행하여 동일한 PC에서 동시에 둘 이상의 운영 체제를 실행할 수 있다.
  5.  Windows 10은 개인 앱 섹션을 Windows 스토어에 만들어 회사 응용 프로그램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해 준다.



위는 일부분만 적은 것인데 Home과 Pro의 기능 차이를 자세히 표로 적은 것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프로와 홈의 가격 및 기능을 한 페이지로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만이 아닌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도 설명대로 안되면 버전 등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윈도우나 버전과 관계된 것은 아니나 MS오피스 어플을 사용할 때 오피스365 사용자가 아니면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가 없을 때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제품은 ESD라 다운로드 해야 된다. 만약 USB 등으로 설치하고 싶다면 FPP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윈도우10 FPP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