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MS오피스에 오피스365라는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 오피스365를 용도별로 개인용, 가정용, 교육용, 비즈니스용으로 나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인용과 가정용을 위주로 차이를 설명하고자 한다. 


오피스365 제품에 개인용인 Personal, 교육용이라 할 수 있는 University, 가정용이라 할 수 있는 Home, 비즈니스용으로 Office 365 Business/Office 365 Business Premium/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가 있다. 

 





첫 번째 Pensonal과 Home의 차이는 라이선스 기간이다. 오피스365는 라이선스가 과  단위라 가격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만약 저렴한 것을 원한다면 연 단위보다는 월로 하는 것이 라이선스 기간이 짧으니 좋다. 라이선스 기간이 길면 가격이 비싸진다. 예로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Personal의 경우 연으로 기준으로 1년에 89,000원이지만 월로 하면 한 달에 8,900원이다. 그런데 2번을 보듯 University의 경우 4년에 99,000원이 된다. University는 Home이나 Personal같이 월이나 년 단위로 제품을 구매할 수 없고 4년이다.






오피스365의 경우 평생 라이선스가 없다. 평생 라이선스를 원한다면 PC나 MAC용 오피스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만족할지 모르지만 2017/12/23 -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를 보면 된다.



두 번째 Pensonal과 Home의 차이는 사용자 수에 있다. Home을 구입하면 5명이 사용할 수 있고 Pensonal을 구입하면 1명이 사용할 수 있다. Home과 Personal의 가격 차이가 별로 없다. 그러니 두 명 이상이 오피스365를 사용할 것이라면 Home이 좋을 것이다. 그래서 Home은 가정용이고 Pensonal은 개인용이다. 참고로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다. 그리고 오피스365 University는 당연히 1명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