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얼마 전 웹페이지에 있는 애드센스를 제거하는 애드블록에 대해 적었다. 그것을 적은 후 웹페이지를 방문하면 나타나는 팝업 창이 귀찮아 이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나 살펴봤다. 아래에서 적을 확장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있으면 귀찮은 팝업 창을 해결할 수 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어로 간단히 팝업이라고 했는데 검색에 나왔다. 그 중 아래 그림 1번을 설치했는데 그 이유는 리뷰를 보니 한글로 만족한다고 돼있어서 무작정 설치했다. 그리고 2번을 보듯이 평점을 보니 4.73으로 아주 괜찮았으며 설치 수가  다른 것과 비교가 안되니 설치했다. 설치는 파란색 버튼인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추가된다는 것을 크롬을 사용하면 알 것이다.





이것을 설치하면 웹페이지를 방문하면 아래 그림 3번처럼 팝업을 차단할 것인지 허용할 지 묻는 창이 나타난 후 몇 초 나왔다가 사라진다. 그리고 4번처럼 아이콘에 차단한 팝업 창 수가 나타난다. 그림에 2라는 숫자가 나타났으니 2개의 팝업 창을 차단한 것이다. 참고로 아이콘에 나타난 12라는 숫자는 위에서 말한 애드블록이 차단한 숫자다.





마음이 바뀌어서 다시 팝업 창을 허용하려면 아래 그림 5번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6번 팝업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팝업 창이 다시 나온다. 7번 버튼은 팝업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비활성화하는 것이다. 즉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니 8번이 있는 그림처럼 나온다. 다시 활성화하려면 8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팝업을 차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팝업에 중요한 내용도 있으니 허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면 한다. 광고를 제거하는 것처럼 팝업 제거를 위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다.




비즈니스 MS오피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