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대학생 신용 서포터즈 3기 모집


대학생 신용 서포터즈란 330만 대학생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해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알리는 역할이다. 그래서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 신용 서포서즈 3기를 모집하고 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모집인원은 40명이고 지원자격은 컨텐츠 소재발굴 및 제작에 관심 있는 분이나 페이스북 등 SNS를 활발히 운영중인 분이면 된다. 지원서 작성 후 2018년 3월 7일~3월 31일까지 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용 서포터즈의 활동기간, 활동내용, 제공혜택은 아래 그림과 같다. 신용은 단기간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경제활동을 하기 전인 대학생 때부터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니 참여했으면 한다. 그리고 금융지식 취약, 학자금 대출, 주거비, 생활비 등으로 부채를 보유한 청년층이 많아 신용에 취약할 확률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위 그림에 제공혜택에 KCB(코리아크레딧뷰로, Korea Credit Bureau)가 나와서 찾아봤다. 간단히 적으면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본사를 둔 대한민국의 개인신용평가 전문회사(Credit Bureau)라고 한다. 


대학생 신용관리 캠페인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


대학생 신용관리 캠페인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를 무료로 신용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학자금 대출 관리, 체크카드 이용금액 등 내 금융거래내역을 한번에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참고로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모든 사람이 신용등급 조회 등의 신용관리, 명의보호, 카드/대출 관리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스스로의 경제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대학생을 위한 필수 정보 총집합이라 할 수 있는 학자금 대출 등 금융/신용 뉴스와 신용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대학생 신용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아래 그림은 대학생 신용관리 캠페인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로 1번을 보면 위에서 적은 대학생 신용관리, 신용아카데미, 서포터즈 신청을 모두 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위 그림 서포터즈 신청을  눌렀을 때 나오는 것이다. 2번처럼 지원서 다운로드, 모집대상 등 PC와 동일하다.  




지원서 편집


지원서는 docx 파일 형식으로 제공하는데 그 파일을 워드 파일이니 MS오피스 워드로 편집하면 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워드가 없다면 워드를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은 많다. 모바일에서는 구글 오피스의 문서, WPS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등 다양하다. 


PC에서 무료로 워드를 편집할 수 있는 웹오피스는 무료인 MS 웹오피스가 있다. 구글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등도 편집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참고로 MS 웹오피스는 무료인데 유료인 PC의 MS 오피스와 같지 않다. 



크롬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PC 크롬으로 대학생 신용 서포터즈 3기 모집 페이지에 접속했는데 두 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고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실행한 후 설치하면 접속할 수 있다. 설치한 후 새로고침하면 될 줄 알았는데 자동으로 새로고침하는 것 같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