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신용관리의 중요성


신용관리가 중요한 이유를 5가지만 적자면 아래와 같다. 신용은 카드발급, 대출, 은행거래 등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한 경제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적인 조건이니 좋은 신용을 유지하는 것은 이익이니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1.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이자도 천자만별이다.
  2. 신용이 오르면 대출이자가 낮아져서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
  3. 신용등급이 낮으면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 될 수 있다.
  4. 연체 등으로 한 번 떨어진 신용을 다시 올리는 건 어렵다.
  5. 평상시 신용관리를 잘 해두어 유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필요하다.

신용관리 -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중요한 신용관리를 종합신용관리플러스로 해결할 수 있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는 내 신용등급 확인부터 등급상승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그리고 더욱 똑똑해진 종합신용관리플러스는 직접 시뮬레이션 해보고, 1:1 맞춤으로 코칭하면서 신용을 향상시키는 등급상승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신용관리 서비스를 아래 같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 내 신용정보는 내가 지킨다는 분
  • 신용카드, 대출 등 경제활동이 활발한 분
  • 금융사가 평가하는 내 신용도가 궁금하신 분
  • 등급상승솔루션을 통한 전문적인 등급관리가 필요하신 분

서비스는 아래 그림과 같으며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일부만 적으면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보험사 등에서 조회되는 신용등급확인 가능하며 신용평점 분석으로 정확한 신용수준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금융기관에서 조회한 내 신용정보 내역 제공하며 금융기관의 업종별, 기간별로 구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많은 서비스가 있다.



신용정보무료조회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회원이 아니라도 전국민이 무료로 신용정보조회를 할 수 있다. 그런데 비회원이라면 매회 정보입력 및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해야 한다. 본인인증시 1단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단계인 아이핀 인증까지 해야 한다. 



하지만 올크레딧 회원이라면 아래 그림을 보듯 열람 시 1,2번 혜택이 있는데 위 전국민 무료로 신용정보조회시 1번처럼 매회 정보입력 및 본인인증 과정을 거칠 필요 없다. 신용조회를 한번이 아닌 여러번 할 때 정보입력 및 본인인증이 은근히 귀찮다. 한번 할 때는 전혀 귀찮지 않다.





신용등급올리기


위 신용관리의 중요성에서 신용등급이 높으면 대출이자도 낮아지고 신용카드 발급도 높아진다고 했다. 그러면 신용평가에 반영되는 비금융정보 등록을 통해서 신용등급을 높이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비금융정보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 소득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통신요금 등으로 통합등록하기 버튼으로 제출하면 된다. 



비금융정보등록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페이지 상단 신용관리에서 정보등록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해당 페이지에 통신,공공요금 등 등록하는 방법이 나왔으니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통신, 공공요금 등 비금융정보를 제출한 후 아래 그림에서 k-score를 클릭한 후 정보등록 현황을 클릭한다. 그러면 정보등록 현황 종합에서 상승된 신용정보를 볼 수 있다 단, 정보등록 후 보통 영업일 3일내로 신용평점에 반영된다. 즉 정보등록하면 바로 신용평점이 오르는 것아 아니다.



또는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 상단 신용관리에서 정보등록 현황을 클릭해도 된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