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2개의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애드블록 무력화 소스를 무력화할 수 있다는 것을 적으려 한다. 



애드블록(adblock) 프로그램은 애드센스 등의 광고를 차단한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웨일과 크롬에 애드블록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래서 크롬에 Adblock Plus이라는 것을 설치했고, 웨일에 AdBlock이라 것을 설치하고 있다. 


그리고 두 브라우저 공통으로 Fair AdBlocker라는 또 다른 애드블록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 애드블록으로 Adblock Plus나 AdBlock이 차단하지 못하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우연히 애드블록을 설치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그 블로그의 콘텐츠를 보지 못하게 한 곳을 방문했다. 애드블록 설치한 브라우저의 경우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다는 경고 페이지가 나오는데, 그 페이지 아이콘을 유심히 보니 아래 그림처럼 AdBlock과 Adblock Plus 아이콘이었다. AdBlock과 Adblock Plus를 자주 보니 아이콘에 익숙하다.




혹시 애드블록 무력화 소스가 AdBlockAdblock Plus만 연관 있나 테스트했는데, 내 생각이 맞았다. 위에서 웨일에 AdBlock과 Fair Adblocker를 설치했다고 적었다. 그래서 아래 그림의 1번은 AdBlock이며 2번은 Fair Adblocker이다. 그래서 1번 Adblock만 중지시키니 콘텐츠를 볼 수 있었다. 브라우저에 있는 다른 애드블록인 2번 Fair Adblocker로 애드센스 등 광고 6개가 차단됐다. 참고로 AdBlock은 광고차단을 중지시키면 1번과 같이 녹색에 좋아요 모양이  된다. 




이번에 크롬에서 시험하기 위해 Adblock Plus만 중지하니 됐다. 마찬가지로 광고는 Fair Adblocker로 차단됐다. 



애드블록을 무력화하는 소스는 애드블록으로 유명한 Adblock PlusAdBlock 두 가지만 해당됨을 알았다. 이 두 애드블록은 한글 등 웬만한 언어를  지원하여 유명하다. 무력화 소스는 다른 애드블럭은 무력화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애드블록이 광고 차단하는 종류가 많아지듯 애드블록 무력화 소스도 업데이트되어 지원하는 무력화하는 애드블록도 많아질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