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의 북마크(Bookmark) 가져오기와 애드블록을 지원하는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최근에 알고 적는데, 삼성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크롬의 즐겨찾기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사용한 방법을 적자면 아래와 같다. 


크롬의 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는 CM Browser가 있다고 알고 있었다. 그리고 모바일 파이어폭스도 가져올 수 있는데, 약간 복잡해서 꺼린다. 왜냐하면 PC 파이어폭스에서 PC 크롬의 즐겨찾기를 가져오기 때문에 복잡하다.






삼성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에 크롬 북마크를 가져오려면, 크롬에 삼성인터넷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PC 크롬 > 앱 > 크롬 웹스토어를 클릭하여 크롬웹스토어를 방문하여 삼성이라는 키워드로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했다. 검색해 나오는 확장프로그램에서 아래 그림에 나온 삼성인터넷 옆의 CHOR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했다. 참고로 크롬을 사용한다면 크롬웹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해 북마크에 있는 앱 폴더를 클릭하면 된다. 



설치하면 아래 그림 1번의 삼성인터넷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것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다. 컴퓨터에 따라 로딩 시간이 걸리니 기다린다. 삼성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하거나 없으면 회원 가입하여 계정을 만든다. 



그런 후 Chrome Bookmarks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즐겨찾기를 가져온다. 이것이 PC 크롬에서 하는 일, 모두 끝났다. 로딩이 걸리니 조급해 하지 말고 기다렸으면 한다. 





다음은 스마트폰에 삼성인터넷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이다. 아래 그림은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인터넷이라는 키워드로 삼성인터넷 브라우저를 찾아 설치한 후 2번 설정을 누른 후 삼성 클르우드와 동기화를 누른 후 삼성계정에 로그인한다. 삼성계정은 위 과정에서 하는데, 왜 모바일에서 할 수 없는지...



그런 후 아래 그림 4번 북마크를 누르면 5번처럼 크롬 북마크(Chrome Bookmarks)가 보인다. 크롬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삼성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크롬 북마크를 불러왔으면 좋았는데....위에서 적은 CM Browser가 그것을 지원했다. 그런데 CM Browser는 한번으로 끝났다. 삼성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크롬 북마크를 계속 갱신할 수 있는 것 같았다. 많이 사용하지 않아 자세히 모른다.




그리고 위에서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와 애드블록 지원에 대한 것도 알아본다고 했다. 삼성인터넷 브라우저에 Adblock Plus 등 차단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 6번 확장 기능을 누른 후 7번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차단을 위한 애드블록 외 많은 앱을 볼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