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Flex와 부트스트랩4의 브라우저 지원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Flex는 부트스트랩3에 없었으며 4에 새롭게 추가됐다. 그래서 부트스트랩4에서 Flex 공부하다가 Flex의 브라우저 지원에 대한 사실을 알았다. 아래 그림은 https://www.w3schools.com/css/css3_flexbox.asp에서 가져온 것으로 익스플로11부터 지원한다고 됐다. 



아래 그림은 이 블로그 방문자의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만 본 것이다. 브라우저가 많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니 봤다. 익스플로러를 본다면 10이하는 Flex를 지원하지 않으니 제대로 볼 수 없을 것이다. 참고로 통계는 한 달 동안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것이다.



그래서 부트스트랩4의 브라우저 지원도 궁금했다. 전에 간단히 최신 브라우저 지원 정도만 알았다. 부트스트랩 정식 홈페이지를 방문한 후 브라우저 지원을 대부분 모바일 및 PC 주요 최신 브라우저 지원한다고 됐다.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의 경우는 익스플로러 10~11을 지원한다. 참고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정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으면 한다. 정식 홈페이지 문서에서 아주 자세히 나온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부트스트랩4 -


만약 익스플로러8~9 지원이 필요한 경우 부트스트랩4가 아닌 3을 사용해야 한다. 익스플로러 11 사용자가 월등히 많지만 아직 위 그림 통계를 보듯 7 버전 사용자도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내 블로그가 IT · 인터넷에 대한 글을 많이 써 익스플로러 11 사용자가 많을지도 모른다.


- 부트스트랩3 -


그럼 부트스트랩3, 4와 Flex의 익스플로러 지원 버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으니 Flex 사용시 문제가 없었으면 한다. 부트스트랩4 소스를 봐도 Flex를 사용하는 것이 없다. Flex가 익스플로러 11이상에서 지원하니 부담인 것 같다. 



크리에디터를 위한 프로그램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